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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Holic :: Marketing Log

Microsoft Enthusiast M.S.P   Dong-young Jung
블로그"Market Holic :: Marketing Log"에 대한 검색결과94건
  • [비공개] KLM의 소셜미디어 활용법

    KLM Surprise KLM Surprise 캠페인의 시작이었던 프로모션이였습니다. 당시 KLM은 KLM 항공을 이용하는 실제 고객들에게 접근하기를 원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어떠한 혜택을 주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KLM은 위치기반 서비스인 포스퀘어를 통해 KLM 항공이 위치한 곳에서 체크인한 사람들을 모니터링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들 중 KLM과 관련된 멘션을 하는 사람들을 또 분류하여, 실제로 KLM 항공을 이용한 승객들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해당 승객의 sns를 통해 활동이나, 흥미, 성격 등 모든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그들에게 줄 작은 선물을 준비. 비행기를 기다리는 승객에게 직접 가져다 줍니다. 이 캠페인은 몇 가지 이유에서 강한 임팩트를 남겼습니다. 먼저, KLM Surprise 캠페인을 통한 몇 주간의 선물 증정 때문에 트위터 상에서만 100만 이상의 impression..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10-13 08:00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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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폭스바겐, 종이위에서 자동차 테스트를 하다

    노르웨이 폭스바겐에서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지면광고를 통해 폭스바겐 차량의 테스트 드라이브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AR(증강현실)을 통해서 이뤄지는 이 서비스는 노르웨이에서 발간되는 잡지에 위의 사진과 같은 도로를 지면 광고로 넣고, 독자들로 하여금 어플을 다운받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뒤, 잡지에 실린 지면 광고에 아이폰을 비추기만 하면됩니다. 그러면 지면광고의 도로를 배경으로 폭스바겐 차량이 나타나고 사용자가 움직이는 대로 폭스바겐의 자동차도 움직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폭스바겐의 특정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lane assist 기능의 경우, 차선을 감지하여 차량의 이탈을 막아주는 기술답게 폰에서 차량이 길 가장자리로 벗어나려고 할 경우 핸드폰에 진..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03-14 02:42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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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옵티머스 2x 간단한 사용기

    요즘 블로그에 글을 자주 못 올리고 있네요. 그래서 최근에 구매한 옵티머스 2x의 간단한 사용기를 적어봅니다. 체험단이나 뭐 그런건 아니구요(그런 능력도 없죠ㅠ)오랫만에 핸드폰을 바꿨더니 신이 나서 그만.. 옵티머스 2x 메인화면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LG홈 런쳐에 시계위젯과 몇가지 어플 및 폴더만 나와있네요. LG홈이 최적화가 덜 되어서 런처프로나 AWD런처 같은 런처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저는 뭐 끊기거나 버벅거리는 경우가 없어서 LG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5년 가까이 윈도우모바일이 탑재된 스마트폰만 쓰면서속도나 외관을 위해 다양한런처나 롬을설치해봤는데 결국에는 순정이 최고더라구요. 출시되자마자 직영점에서 구매를 했더니 케이스나 악세서리를 못 받아서 그냥 쓰다가 얼마전에 구입한 옵티머스 2x 케이..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03-10 10:07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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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소셜미디어를 고등학생에 비유한다면?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고등학생에 비유한다면 어떤 학생들일까요? flowtown에서 이와 관련하여 재미있는 인포그래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고등학교에 있을 법한 캐릭터들로 비유를 하였는데요, 간단하게 읽을 수 있지만 핵심을 잘 집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트위터의 경우에는 가쉽걸로 선정되었으며, 유튜브는 동영상광, 구글은 자율학습을 열심히하는 학생, 플릭커는 예술적인 학생, 위키리크스는 무정부주의자(-_-;;)등으로 묘사되었네요. 인포그래픽을 보면서 저도 오~ 이거는 비슷한데? 이거는 별로네 라면서 즐기고 있었네요. 아무래도 미국의 고등학생을 기준으로 만들었기 때문에(국내 고등학교에도 요트클럽이 있던가;)약간 공감이 가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재미있게 보고 특성을 파악하기에는 좋은 자료가 아닌가 ..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02-16 11:09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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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영감을 얻기 위해 자주가는 사이트가 있으세요?

    제 트위터Follow는 유명하다는 기업 트위터 6~7곳을 제외하고는 주변의 지인이나 자기소개, 태그 검색을 통해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로 채워져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트위터의 RT 이벤트 효과를 몸으로 크게 느끼긴힘들었습니다. 간혹 제 블로그에 RT를 통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는 것 말고는 느낄 수가 없었는데요,(사실 개인 계정의 RT 효과를그렇게 분석할 필요도 없어서 그런지도 모르겠습니다)최근 Follow 수가 1~2만에 달하는트위터를 잠시 3개나 관리하다보니 RT의 효과가 더욱 와 닿네요. 가장 큰 차이점은타임라인입니다.350명 정도를Follow 하고 있고,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이 많아 유용한 정보나 대화가 많던 제 계정에 비하면 타임라인 읽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네요. 그리고 Follow가 많은 만큼 RT 이벤트가 엄청나게 올라오더라구요. 기업이나 브랜드 ..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01-19 02:36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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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큰 차이점은?

    트위터의 140자 제한 때문에, 트윗과 페이스북의 상태(status) 업데이트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이러한 플랫폼의 특성상 컨텐츠나 문맥, 접근법이 매우 다르며플랫폼의 특성을얼마나 잘 구별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주로 사용자들간의 상호소통이 목표라면 트위터는 현재 가장 가치가 높은 RT를 얼마나 이끌어 내느냐가 주요 목표라고 합니다. 하지만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특성이 서로 다르더라도 전체적인 마케팅 목표는 유사해야합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과 충성도를 쌓기 위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점 등) 그리고 이러한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플랫폼의 특성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앞서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페이스북을 트위..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01-13 05:08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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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2시간 동안 소셜미디어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Cisco의 직원이자 블로거인 Petra Neiger는 지난 주 산호세에서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지루한 2시간의 여행동안 소셜미디어 공간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조사해보았다고 합니다. 그녀의 이러한 조사는 표면적으로는 다소 터무니 없는 통계라고 보일 지 모르지만, 2시간 동안 소셜미디어 공간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트위터에 25,000명이 새로운 계정을 생성 가입. 540만 개의 트윗이 작성. 5백 만 개의 새로운 글이 페이스북에 업데이트. 160만개의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이 설치. 1억 6천 7백만 번의 동영상이 유튜브에서 재생이 됨. 이런 통계 수치는 인상적일 뿐만 아니라, 기업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해야 하는지 걱정을 더 해주고 있습니다. 엄청난 수의 트윗이 올라오고, 페이스북은 업데이트되며, ..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1-01-10 01:00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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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자신의 페이스북을 책으로 볼 수 있게 만든다면?

    프랑스의 통신사인 Bouygues Telecom에서 페이스북 계정을 런칭하면서 오프라인으로도 페이스북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자사의 페이스북 계정을 홍보하기 위해 만든 이 어플은, 사람들이 매일 페이스북에 접속하여 소중한 순간을 남기지만, 쉽게 잊혀진다는 점에 착안하여 기획되었습니다. 이 페이스북 책은 페이스북에 남긴 사람들의 소중한 추억들을 책으로 담아서 소장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10명의 친구를 이 책에 추가하여 대화를 기록하거나, 특별한 이벤트 혹은 페이스북 전체의 활동내역을 담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담벼락과 사진도 담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실제 자신의 페이스북을 고스란히 책으로 옮겨 소장할 수 있는데요, 이 이벤트를 통해 Bouygues Telecom의 페이스북은 이틀간 15,000명의 fan을 확보 할 수 있었으며 1000..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0-12-29 11:00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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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미래의 소셜은 어떤 모습을 보일까요?

    세상이 급속도로 변화하면서, 특히 기술이 발전하면서휴대폰 등 통해 "너 어디에 있니" 라는 말이 점점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요즘엔 스마트폰의 위치기반 어플 등으로 위치를 이미 알 수 있으며 휴대폰을 통한 대화는 점점 더 짧아진다고 합니다.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미 '네가 어디 있는지' 알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을 통해'어제 너는 무엇을 했고, 누구와 있었으며, 내일의 계획은 무엇'인지 이미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The future of social media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Harriet Clarke.소셜미디어는 이미모든 곳에 침투하고 있으며, 점점 우리 생활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가기 때문에 이것을 멈추기란 힘듭니다. 이런 소셜 활동의 좋은 예로는 소셜 쇼핑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옷이나 다른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도시를 ..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0-11-03 10:00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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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페이스북이 푸욜의 은퇴를 막을 수 있을까?

    소셜미디어가 일상화 되면서 사람들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 에서 애기의 이름을 정하는 등 소셜미디어 상에서 삶에서 큰 결정을 하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이제 여기에 축구선수 푸욜도 추가되었습니다. 올해 32살인 축구선수 푸욜은 바르셀로나의 주장이자, 스페인 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는유명한 선수입니다. Sport의 보도에 따르면푸욜 선수는 페이스북 상에서 그룹을 만들었는데 해당 그룹의 fan이 250,000명이 넘어가면 그가 40살 까지 은퇴하지 않고 선수생활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arles Puyol: "If this gets 250,000 I will retire at 40" 그룹은 7월 14일날 처음 만들어졌으며 현재 244,375 명의 fan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250,000명을 넘어설 기세로 보입니다. 저도 그룹에 가입을 했는데요, 과연 푸욜 선수는 250,000명이 넘으면 40살 까지 선수생활..
    Market Holic :: Marketing Log|2010-11-02 10:00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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