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AI&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리테일, 디지털마케팅 전략 트렌드

AI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리테일, 디지털 마케팅, 4차산업혁명, 리테일, 광고, 브랜드, 프로모션, 소셜미디어, 옴니채널, O2O, 인공지능, AI, 생성형AI, 블록체인,전략, 기획, 컨설팅, 트렌드, 리서치, 강의, 교육, 특강, 컨퍼런스, 세미나, 워크샵, 서비스, 사례, 분석
블로그"AI&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디지털리테일, 디지털마케팅 전략 트렌드"에 대한 검색결과1613건
  • [비공개] AI 전략: 비즈니스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AI S..

    AI 전략: 비즈니스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AI가 산업 전반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지금, 기업이 어떻게 AI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수적이다. 베르나르 마르(Bernard Marr)의 AI 전략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기업이 AI를 어떻게 도입하고 적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책이다. AI 도입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도전 과제와 해결책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어, AI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AI, 단순한 기술이 아닌 전략적 도구 책은 AI가 단순히 기술적 도구가 아니라, 기업 전략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강조된다.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도입이 아닌, 조직의 문화와 운영 방식까지도 재정비해야 한다는 점을 마르는 명..

    추천

  • [비공개] AI 전략: 비즈니스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 AI S..

    AI 전략: 비즈니스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AI가 산업 전반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는 지금, 기업이 어떻게 AI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은 필수적이다. 베르나르 마르(Bernard Marr)의 AI 전략은 단순한 이론이 아니라, 실제 기업이 AI를 어떻게 도입하고 적용할 수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책이다. AI 도입 과정에서 마주할 수 있는 도전 과제와 해결책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득력 있게 제시하고 있어, AI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AI, 단순한 기술이 아닌 전략적 도구 책은 AI가 단순히 기술적 도구가 아니라, 기업 전략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이 강조된다. AI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단순한 도입이 아닌, 조직의 문화와 운영 방식까지도 재정비해야 한다는 점을 마르는 명..

    추천

  • [비공개] 구글(Google)의 초기 인터넷 혁신과 딥시크(Deepseek)의 ..

    구글(Google)과 딥시크(Deepseek)는 각각 인터넷 초창기 와 AI 초창기 혁신을 이루어낸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제한된 자원에서 최대의 성과를 내는 기술적 접근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이다. 구글이 검색 기술을 통해 정보 검색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처럼, 딥시크는 AI 모델 개발의 비용을 절감하며 AI 연구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혁신을 이루고 있다. 앞으로 AI 시대의 혁신은 단순한 성능 경쟁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더 나은 효율성과 확장성을 달성할 것인가가 핵심이 될 것이다. 기술 발전은 단순한 기능 향상이 아니라, 비용 절감과 접근성을 통해 누가 더 빠르게 시장을 장악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의 AI 경쟁 ..

    추천

  • [비공개] 구글(Google)의 초기 인터넷 혁신과 딥시크(Deepseek)의 ..

    구글(Google)과 딥시크(Deepseek)는 각각 인터넷 초창기 와 AI 초창기 혁신을 이루어낸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제한된 자원에서 최대의 성과를 내는 기술적 접근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는 데 성공했다는 것이다. 구글이 검색 기술을 통해 정보 검색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처럼, 딥시크는 AI 모델 개발의 비용을 절감하며 AI 연구의 접근성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혁신을 이루고 있다. 앞으로 AI 시대의 혁신은 단순한 성능 경쟁이 아니라 어떤 방식으로 더 나은 효율성과 확장성을 달성할 것인가가 핵심이 될 것이다. 기술 발전은 단순한 기능 향상이 아니라, 비용 절감과 접근성을 통해 누가 더 빠르게 시장을 장악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의 AI 경쟁 ..

    추천

  • [비공개] [디지털마케팅포럼 2월 세미나]'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

    디지털마케팅 포럼 2025년 2월 세미나는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이라는 주제로 '그들은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저자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님을 모시고 강의를 진행합니다.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마케팅 환경도 급변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 자동화, 광고 최적화 등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2025년 AI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함께 최신 트렌드와 실무 적용 방안을 고민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 2월 세미나 -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 - 이벤터스 김형택 대표 강연 -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 event-us.kr

    추천

  • [비공개] [디지털마케팅포럼 2월 세미나]'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

    디지털마케팅 포럼 2025년 2월 세미나는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이라는 주제로 '그들은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에 성공했나!' 저자인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 김형택 대표님을 모시고 강의를 진행합니다. AI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마케팅 환경도 급변하고 있습니다. 2025년에는 AI를 활용한 개인 맞춤형 마케팅, 콘텐츠 자동화, 광고 최적화 등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2025년 AI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를 주제로 함께 최신 트렌드와 실무 적용 방안을 고민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 2월 세미나 -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 - 이벤터스 김형택 대표 강연 - 2025년 AI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 event-us.kr

    추천

  • [비공개]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데이터 마케팅의 첫 걸음, 데이터 ..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님이 최근 출간한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데이터 마케팅의 첫 걸음, 데이터 상상력에서 시작하라' 책을 보내주셔서 읽고 있다. 『호모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서평: 숫자 너머의 소비자를 읽는 법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된 지 10년, 이제 마케터에게 데이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마케터, 특히 인문·사회계열 출신들은 데이터라는 벽 앞에서 막막함을 느낀다. 데이터 분석은 기술적 숙련과 통계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김유나 교수의 신간 *『호모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은 이 같은 고정관념을 깨고, 데이터 분석을 ‘인문학적 통찰’의 영역으로 확장한다. 데이터, 숫자가 아닌 인간의 마음을 읽는 도구 대부분의 데이터 ..

    추천

  • [비공개]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데이터 마케팅의 첫 걸음, 데이터 ..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님이 최근 출간한 '호모 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데이터 마케팅의 첫 걸음, 데이터 상상력에서 시작하라' 책을 보내주셔서 읽고 있다. 『호모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 서평: 숫자 너머의 소비자를 읽는 법 4차 산업혁명이 본격화된 지 10년, 이제 마케터에게 데이터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마케터, 특히 인문·사회계열 출신들은 데이터라는 벽 앞에서 막막함을 느낀다. 데이터 분석은 기술적 숙련과 통계적 지식이 필요한 분야라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김유나 교수의 신간 *『호모데이터쿠스의 데이터 상상력』*은 이 같은 고정관념을 깨고, 데이터 분석을 ‘인문학적 통찰’의 영역으로 확장한다. 데이터, 숫자가 아닌 인간의 마음을 읽는 도구 대부분의 데이터 ..

    추천

  • [비공개]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된다" AI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기술 혁신 시대, '피벗(Pivot)'의 필요성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된다" – Pivot or Die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회장인 게리 샤피로(Gary Shapiro)가Pivot or Die를 출간했다. 변화의 시대에서 기업과 개인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신속한 ‘피벗(Pivot, 방향 전환)’이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샤피로는 기술 혁신의 중심에서 수십 년간 활동하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세계 최대의 기술 박람회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그는 기술 기업들이 어떻게 변화에 대응하고, 어떤 기업이 성공적으로 피벗했으며, 실패한 기업들은 어떤 실수를 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기술 혁신 시대, 왜 ‘피벗’이 중요한가? 샤피로는 우리가 본능적으로 현상 유지(Status Quo)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급변하는 환경 속에..

    추천

  • [비공개]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된다" AI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기술 혁신 시대, '피벗(Pivot)'의 필요성 "변화하지 않으면 도태된다" – Pivot or Die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 회장인 게리 샤피로(Gary Shapiro)가Pivot or Die를 출간했다. 변화의 시대에서 기업과 개인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신속한 ‘피벗(Pivot, 방향 전환)’이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샤피로는 기술 혁신의 중심에서 수십 년간 활동하며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를 세계 최대의 기술 박람회로 성장시킨 인물이다. 그는 기술 기업들이 어떻게 변화에 대응하고, 어떤 기업이 성공적으로 피벗했으며, 실패한 기업들은 어떤 실수를 했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시했다. 기술 혁신 시대, 왜 ‘피벗’이 중요한가? 샤피로는 우리가 본능적으로 현상 유지(Status Quo)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급변하는 환경 속에..

    추천

이전  1 2 3 4 5 ... 162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