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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엑스트라가 된 파워블로거
블로거, 3년 후 나는 어떤 모습일까? "3년" 길다면 긴 시간이고, 짧다면 그다지 오래지 않은 시간이다. 날로 변모하는 IT시장에서 3년 정도라면 지금의 블로그 방향도 많이 달라져 있거나, 어느 정도 제 자리를 잡지 않을까해서 정해본 단순한 '숫자 3' 이다. 인터넷 마케팅, 그 중에서도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사례와 블로거들의 시각을 정리하면서 '기업 블로그 마케팅' 과 '파워블로그', '프레스블로그', 'flog(fake blog)'에 대해중간 점검 차원에서 개인적인 생각을정리해 둘 필요가 있을것 같다. 현재 내 입장은 '중간자' 또는 그 위치가 '어정쩡한 주변인' 정도다. '기업 블로그 마케팅을 대행하는 에이전시 업체'와 '블로그 마케팅이 뭐냐고 물어 오는 클라이언트'의 중간에 낀 위치 말이다. 에이전시에서는 바이럴 마케팅 효과분..추천 -
[비공개] "검색광고, 구체적인 키워드가 효과적" - 광고 메이커
부제 : 성공한 경쟁사 벤치마크로 검색광고 쉽게하기 오늘 키워드 광고 관련해서 흥미로운 기사가 하나 올랐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 "검색광고, 구체적인 키워드가 효과적" 키워드 광고 전문가가 작성한 기사가 아니기 때문에 보도 자료의 일정 부분은 다소간 맞지 않는 부분도 있긴 하지만 검색 키워드 광고에 대한 큰 맥에서는 정확한 지적을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 '로임팩트리빙'을 운영하는 제시카 젠슨 사장은 검색 결과에 나타나는 25자 헤드라인에 상품명보다는 상품의 장점을 기재하라고 조언했다. 젠슨 사장은 "나는 검색광고를 할때 헤드라인에 '○○온수기'가 아닌 '수도세를 절약해주는 온수기'라고 기재한다"고 전했다. 인터뷰어의 내용은 광고문구(카피라이트)의 중요성에 대해서 언급한 것으로 '검색광고 문구와 검색자 클..추천 -
[비공개] 키워드 광고로 성공하고 싶다면 순위부터 관리해야 - 광고 매니저
부제 : 키워드 광고 순위관리 프로그램- 광고매니저 키워드 광고도 검색엔진 최적화(SEO)와 전혀 상관 없는 영역이 아니라 일면 연관성이 있다고 봐야할 것 입니다. 광고를 하는 목적은 남들 보다 보다 많이 노출되어 방문객을 많이 확보하는데 있습니다. 웹의 생태적 특성상 '확률 게임'적 요소를 배제할 순 없습니다. 기업에서 아무리 좋은 상품과 좋은 가격을 제시하더라도 고객에게 제 때에 효과적으로 알리지 못하면 그것으로 끝 입니다. 많이 팔려면 고객이 많이 찾아와 줘야 합니다. 고객이 많이 찾아오게 할려면 검색결과에 자주 노출 시켜야하구요. 수 많은 웹 사이트 속에서 노출을 많이 시킬려고 투자하는 것이 키워드 광고입니다. 즉, 모든 광고주들의 최대 바람은 남들 보다 앞선 노출로 경쟁자 보다 고객을 먼저 만나겠다는데 있을 ..추천 -
[비공개] 해외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프로그램들 믿을만한가?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경험이 가장 큰 자산 이 질문을 하기에 앞서 사실 국내에는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다는 것 부터 지적해야 할 것 같습니다. 광고가 너무나도 일반화된 포털환경에서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대한 필요성을 거의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전문 프로그램 또한 개발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2002년 처음 옥션을 통해 오픈마켓 판매를 시작했던 이유도 상품을 팔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의뢰받았던 쇼핑몰 업체 사장님들이 판매를 제대로 못해 맡긴 제품을 처리할 방법이 없어 궁여지책으로 직접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으며, 그 분들이 광고에 대해 너무나도 어려워했기에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직접 배워 전달해 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프로그램 개발과 컨설팅이 주 서비스인 회사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키워드 ..추천 -
[비공개] 구글 검색 최적화 사이트맵(Sitemap) 등록
부제 : 구글(Google)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한 Sitemap 활용법 검색엔진 최적화(SEO) 과정 중 사이트맵(sitemap) 활용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첫번째 순서로 구글 마스터 계정활용법입니다. 전 과정에 대한 쉬운 이해를 위해 이미지샷으로 대신하겠습니다. 구글 마스터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ttp://www.google.com/webmasters 웹마스터 도구(Sitemap 포함)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대시보드 메인에서 '사이트추가'를 시작합니다. 등록할 블로그 주소 또는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합니다. 신규 사이트 및 블로그 헤더(head)에 메타태그가 없기 때문에 추가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안내에 따라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head 에 삽입합니다. 신규 블로그 및 홈페이지 head 정보에 메타태그가 없기 때문에 '확인상태:확인되지 않음'으로 나옵니다. 아래 셀렉트 박스에서 [메타태그추..추천 -
[비공개] 쇼핑몰매출 500% Up - '홍보'를 할 것인지, '광고'를 할 것..
매출에 직결되는 키워드선정과, 마케팅방법 진행중에 중간점검 차원에서 올려드립니다. 앞서도 설명드린대로 '홍보'와 '광고'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홍보'란 당장에 수익 보다는 향후를 보고 웹사이트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회사 지명도를 높이는 행위를 말하며, '광고'는 당장에 단기 매출을 올리는 것을 말 합니다. 대기업에서 진행하는 마케팅과, 소호사업자들이 진행하는 마케팅이 달라야하는 이유도 홍보와 광고의 차이점에 기인합니다. 우선, 대기업의 경우 자금력이 풍부합니다. 그래서, 당장의 단기매출 증대에는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막대한 자금으로 장기간 마케팅 전략을 세웁니다. 예를들어 '판촉물' 이란 키워드로 오버추어 100만원을 충전해서 광고를 할 경우 소진되는데 3~5일이면 다 빠집니다. 자금력이 좋은 업체에서는 수 천만..추천 -
[비공개] 쇼핑몰매출 500% Up - 돈버는 쇼핑몰은 돈쓰는것이 즐겁다
누구나 그렇겠지만 돈 쓰는것은 참으로 즐겁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광고비에 돈 쓰는것은 즐겁지가 않습니다. 왜, 일까요? 쓴 만큼 벌면 좋은데 못 버니까 싫고, 광고비 얘기만 나와도 기분이 상합니다. 돈 버는 쇼핑몰, 잘 되는 쇼핑몰은 돈 쓰는것도 즐겁습니다. 투자한 만큼 수익으로 돌아 온다는 것을 경험 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를 키울려면 홍보비가 지출되는 것은 감수해야 합니다. 무조건 안쓰고 아끼겠단 생각에 타이밍을 놓쳐 그저 그런 사이트로 남는 경우가 많죠.(처음 시작할 땐 무조건 될것만 같았는데 말입니다) 지난번에도 얘기했던 내용이지만, 매월 초가 되면 광고비 300만원을 최대한 빨리 결제할려고 항상 준비해 두는 업체 사장님이 계십니다. 이 분도 전에는 광고 얘기만 나와도 듣기 싫어했던 분입니다. 그 동한 광고해서 제..추천 -
[비공개] 쇼핑몰매출 500% UP 성공사례(2) - 고객이 찾는 키워드
홈페이지에 컨설팅 자료로 올렸던 내용을 다시 최신 버전으로 갱신해 보니 키워드 광고 시장의 변화와 포털의 정책적 변화등이 그 동안 진행되어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있어 덧글로 부연설명을 넣고 있으니 참고해서 봐 주시길 바랍니다. 구매력이 높은 키워드를 만드는 두 번째 입니다. 오버추어, 클릭초이스, 파워링크 등 좋다는 광고는 다 해 보지만 매출이 오르지 않았던 쇼핑몰의 문제점 90%는 잘못된 키워드와 상품 페이지에서 찾아야 합니다.(덧, 실제 고객사 홈페이지 분석을 할 때에는 이 보다 많은 항목들 두고 체크해야 합니다 - 게시판, 장바구니, 메뉴 인터페이스, 첫 페이지 상품배치법, CS처리 등) 로그분석은 기본적으로 진행하고 있겠지만 분석결과를 마케팅과 상품사입에 얼마나 정확하게 적용하고 있는지 살펴보시면 쓸데없이 지출되고..추천 -
[비공개] 쇼핑몰매출 500% UP 성공사례(1) - 돈버는 키워드 잡는방법
매달 수 백만원 ~ 수 천만원의 광고를 하고도 매출을 올리지 못하는 사장님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자본력이 좋다면 큰 문제 안되지만, 뻔한 창업자금으로 운영하는 영세 업체 사장님들의 고민이야 여러분들도 충분히 공감할 것입니다. 지금부터 몇 강좌로 나눠 소개드릴 업체는 실제로 바닥권의 매출에서 500% 매출신장으로 현재는 월 매출 억대에 진입한 곳입니다. 이 정도 내용이면 귀사 솔깃하시겠지만, 그 만큼 운영자의 노력, 투자가 중요하다는 점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내가 광고를 집행할 매체의 특징부터 정확히 파악하고 시작하는것은 기본입니다. (쇼핑몰 운영자라면 오버추어, 네이버 최소한 2곳 정도는 완전히 파악하고 있어야하고, 옥션, G마켓, 11번가 등의 오픈마켓의 트렌드 모니터링도 중요 합니다.) 1. 오버추어가 왜 ..추천 -
[비공개] [사이트 홍보] 키워드 선택과 웹사이트 인지도, 방문율의 상관관계
검색엔진에서 기존 상위에 랭크 중이였던 키워드, 웹 사이트의 순위가 떨어질 경우 점검 해야할 내용에 대해서 일전에 정리를 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웹 사이트 인지도와 방문율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포털순위가 계속 상위라고 반길 일만은 아니다. 상위노출을 원하는 키워드에서 순위가 떨어졌을 경우 무조건 낙담부터 하시지 말고 냉정하게 분석부터 하시길 바랍니다. 오히려 순위가 떨어질수록 매출은 오르는 실속있는 사이트가 되는것이 중요합니다. 패션 쇼핑몰을 운영중인 분이라면 동대문닷컴, 하프클럽, 패션플러스와 같은 쇼핑몰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키봇엔진에서 이들 업체 도메인을 입력하여 키워드 순위를 서치해 보시길 바랍니다. 키봇서치엔진바로가기 이들 쇼핑몰의 키워드 순위를 보면 일반 소호 쇼..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