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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상박사의 "Enterprise 2.0" 블로그

"Enterprise2.0이란 기업이 Web2.0 기술(AJAX, REST, Mashup등) 과 Social Media 기술 (블로그, 팟캐스트, IM 등) 그리고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제품(핸드폰, PDA, HD TV, Wifi 등) 등과 같은 소비자들이 쓰고 있는 기술(Consumer Technology)을 전략적으로 이용하여 기업의 새로운 경영혁신을 도모하는 것이다.
블로그"이경상박사의 "Enterprise 2.0" 블로그"에 대한 검색결과31건
  • [비공개] 중국의 스마트폰 시장이 미국을 제치고 #1이 되다.

    이미 예견하고 있는 일이지만, 2013년 2월 드디어 중국이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과 타블릿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 된다. 시장분석 전문업체인 플러리(Flurry)에 따르면 금년 1월에 미국의 스마트 디바이스 누적 판매댓수가 2억2200만대이었고, 중국은 2억2100만대로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다. 그런데2월말에는 중국 2억4600만대로미국의 2억3000만대를 뛰어 넘어서게 된 것이다. 두 국가의 인구가 중국은 13억이고 미국은 3억으로 4배이상이 차이나는 것을 감안할 때 미국이 재추월할 것은 거의 불가능 할 것으로 판단된다. 중국을 추월할 가능성이 있는 국가는 12억의 인구를 가지고 있는 인도이다. 그러나 인도는 겨우 1900만명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어, 단기간내에 의미있는 시장으로 발전할 수 없을 것이다. 중국은 매년 1억5천만대의 새로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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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How to Work Smart: Samsung Smart Work ..

    How to Work Smart: Samsung Smart Work Center January 3 2012 at 8:56 AMPermalink Overwhelmed while juggling between your heavy daily workload and family life, have you ever wished that sometimes there were another ‘you’ who could fill in? Well, you may not have a clone to shoulder your burden in reality, but you can find other ways to help balance work and life. One of them is by taking advantage of employee welfare services offered by your company. So, today, please let us introduce to youone of the options Samsung employees have – the “Smart Work Center.” Samsung Electronics opened remote working centers for employees, called “Smart Work Center”, in June 2011 to provide locational advantages for those with indispensable family duties such as childcare. While thousands of Samsung workersalreadyenjoy the freedom to workat their most efficient time under the flexible working scheule program, these centers enable employees on telecommuting to handle their assignment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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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KPC '모바일 마케팅 전략 강좌' 개최

    한국생산성본부에서 5월 9일부터 3일간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마케팅 광고전략'이라는 강좌가 열립니다. 이경상박사가 참여하여 직강을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가를 바랍니다. KPC 모바일 마케팅 전략 강좌 안내교육 개인중심으로 미디어가 변화하는 이 시대에 ‘모바일 마케팅 광고 전략’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고객의 구매를 증가시킬 성공적인 모바일 마케팅을 위한 전략을 학습하고 모바일이 어떻게 타 매체와 시너지효과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토론 하고 발표하는 실습 교육을 통해서 모바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실무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역량을 발달시켜 기업 지속성장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 과정 안내 > 교육일시: 2012년 5월 9일(수)-5월 11일(금)[3일 20시간]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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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스마트 모바일 비즈니스의 세계 최고 권위자들이 몰려온다!

    12월 15일 한국생산성본부 글로벌앱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앱 컨퍼런스 2011'에 전세계에서 모바일 소프트웨어로 성공한 기업 전문가와 글로벌 최고의 모바일 투자 전문회사 등 10개회사가 한국 토종 앱 개발자들에게 급변하는 스마트 모바일 시장에서의 핵심성공요인과 해외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하는 글로벌 컨퍼런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국생산성본부(회장 최동규) 글로벌앱지원센터(센터장 이경상)는 오는 2월 15일 COEX에서 ‘글로벌 앱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급성장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의 앱 시장이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앱 당 평균수익이 개발비에 턱없이 미달하여 좌절하는 국내 토종앱개발자들에게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해외 유명 전문가와 투자자들로부터 스마트 모바일 비즈니스의 성공방식을 직접 생생하게 들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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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퍼트려라 통할 때 까지!’, 기업의 SNS 新 활용방법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을 통해서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등을 실시간으로 친구들과 공유하며 사이버 세상과 실제 세계를 연결하는 새로운 매체인 소셜네트워크는 이제 스마트폰의 급증과 함께 시대적 유행을 넘어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의 일상으로 진화하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하루 한시간이상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10명중 7명은 움직이며 실시간 소셜네트워크 활동을 하고 있다. 가입자가 8억명이 넘어서 중국, 인도에 이어 세계 3위의 잠재시장을 가진 페이스북 왕국이나, 국내외 사용자가 2,000만명이 넘어선 토종 카카오톡과 같은 SNS는 분명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할 새로운 매체임에 분명하다. 기존 마케팅보다 적은 비용이 들고 이용자들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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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CEO 북클럽 포럼 특강

    이경상 단장 CEO 북클럽 포럼 특강 ‘스마트’ 핵심적 비즈니스 키워드 창의성으로 조직내 활용이 성공 관건 “스마트 모바일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창의성을 가지고 조직에 잘 맞게 활용하느냐가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경상 한국생산성본부(KPC)모바일생산성 추진단장은 10일 오전 광주 상무지구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KPC CEO 북클럽 포럼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 단장은 “한국은 미국과 일본보다 5년 이상 늦게 모바일을 도입했지만 지금은 국내 휴대폰 이용자의 50%정도가 스마트폰을 활용하면서 세계 평균 28%를 웃돌고 있다”며 “스마트라이프의 패러다임이 획기적으로 바뀌고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일본 후지다 아키히사와 시노자키 이사오의 저서 ‘스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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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Smart Working KOREA 2011 컨퍼런스 개최

    스마트 모바일 엔터프라이즈를 위해 2012년에 무엇을 추진할까?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새로운 비즈니스와 업무혁신을 위한 글로벌 및 국내사례와 솔루션 그리고 디바이스들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는 'Smart Woring KOREA 2011' 컨퍼런스가 10월 19일 백범기념관에서 열립니다. 이경상박사는 본 컨퍼런스의 좌장으로서 '글로벌 스마트 엔터프라이즈의 Best Practice 추진동향'이라는 주제로 첫번째 Keynote Speech를 하게 됩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에세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참가등록은 www.sek.co.kr에서 Smart Working KOREA 2011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트려라 통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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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강추> 스마트모바일마케팅 서적 출간

    일본은 1997년부터 기업의 모바일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범산업의 컨소시엄인 MCPC(Mobile Computong Promotion Consortium)을 결성하였고, 2002년부터는 총무성에서 공공부문/기업부문/중소기업부문/신기술부문 과 그랑프리 대상 등 5개 분야의 상을 수여해 왔다. 특히QR code, SNS 등을 활요한 모바일 마케팅 분야는 미국과 유럽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어왔다. 본인이 단장으로 있는 한국생산성본부 모바일생산성추진단은 2010년 7월에 출간된 '모바일 마케팅 최강전략'과 SKT의 성공사례와 마케팅 플랫폼을 엮어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 이라는 역서를 출간 하였다. 새로운 스마트 모바일 마케팅을 기획하거나 신사업을 추진하는 분들을 위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이제 모바일 없는 비즈니스는 상상하지 마라!” 스마트 시대 ‘똑똑한’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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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모바일이 조직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 - 1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Enterprise Mobility)’란? 국내에서는 스마트폰이나 관련기술을 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이용하는 것을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Smart Mobile Office)라 칭하고 있음. 그러나 글로벌로 통하는 범용적 용어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임.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는 “스마트 단말기술(스마트폰, 스마트 패드, 스마트 TV 등)과 스마트 통신기술(RFID, WiFi 등)을 조직의 업무프로세스에 적용하고 각종 제도를 변화시켜 조직이 새로운 서비스를 창안하거나 모바일 생산성을 추구”하는 것임. 즉, 스마트 모바일 활용분야는 오피스 뿐 아니라 공장(Factory), 현장(Field) 등을 포함하는 총체적이어야 하므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라는 용어를 본 보고서에서 사용함. I.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생산성 측정의 필요성 1. 엔터프라이즈의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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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U-Seoul 포럼 : '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대..

    U-seoul 포럼이 '스마트 라이프시대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1월2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렸습니다.본인은 "공공분야 스마트 모바일 패러다임 변화'에 대한 강연을 하였습니다.강연내용을 MBC에서 촬영한 모양입니다.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본인이 강연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http://imnews.imbc.com/fullmovie/fullmovie05/child/2783449_6631.html'스마트 라이프 시대를 선도하는 공공기관의 대응전략' < 토론회 사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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