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hassup? Media by John Song

블로그"Whassup? Media by John Song"에 대한 검색결과10건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REPORT Vol.15 Design or Resig..

    (글의 앞부분이 이미지 혹은 HTML 태그만으로 되어있습니다)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6-07 08:40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LOID Vol.9 Faction & Fake ..

      Whassup? Everybody!! 얼마 전LG전자는 야구장에서삼성 LED TV와의블라인드 테스트를 스스로 주최하고 참패하는 굴욕을 당하였습니다. 거기다 더 굴욕적인 사실은삼성 제품에 표가 몰리자 당황한 행사 진행자가 내용을 조작하려다 일부 시민에게 적발되었던 것입니다. 사실 이런 야구장에서의 TV 블라인드 테스트가 어느 정도나 신빙성이 있을 지 모르겠지만 이번 사건에 대한 보도만으로도LED TV에서 삼성 따라잡기바쁜 LG가 받은 타격은 엄청날 듯 합니다. 이와 반대로, 별다방과 콩다방도 잊으라 이야기 하는 Mc Cafe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광고에 삽입하여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는데 성공합니다. 스타벅스 커피 나 맥카페 커피나 가리고 보면 소비자는 구별 못한다는 내용의 녹화 화면을 보여주고 그렇기 때문에 Mc Cafe가 Smart Choice 라..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6-02 10:10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OLID Vol.8 상상력, 창의력 그리고 창조력

    Whassup? Everybody!! 오늘은 정말 많이 쓰이는 말이고 필요하다고 여겨지지만 그다지 진지하게 생각되지 않고 있는 상상력, 창의력, 창조력에 대한 개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Whassup MEDIA는 만약 상상력, 창의력, 창조력이 현대 직장인들이 필수적인 기존의 수학, 영어, 컴퓨터 공부처럼 진지하게 여겨진다면 조직에서 아주 많은 것이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개념들은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이나 지침이 없기 때문에 필요는 하지만 그냥 일하다 보면 생기는 능력 쯤으로 여겨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종속되느냐 선도하느냐를 결정할 수 있는 엄청나게 중요한 개념들입니다. 우리에게 가장 잘못 알려진 신화는 상상력, 창의력, 창조력이 비슷비슷한 개념이라는 것입니다. 이 세가지는 사실 다른 개념이고 우리가 이..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6-01 09:59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REPORT Vol.14 Design or Resig..

    "Design or Resign" 철의 여인은 영국의 대처 수상이 1979년 취임 후 첫 각료회의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을 역설하면서 강조한 말입니다. 고질적인 실업과 경기 침체에 빠져 있던 영국 경제는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창조 산업을 통한 부흥을 추진하겠다는일종의 선언이었습니다. 그리고이 선언은효력을 발휘하면서지금의 영국의창조적 디자인 산업의 모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후로부터 30년이 지난 한국에서 Design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 삼성은 2005년 4월 이건희 전 회장의 밀라노 선언을 기점으로 디자인을 경영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있으며 한국의 수도 '서울'의 오세훈 시장은 서울을 2010 세계디자인수도로 유치하고 자신의 정치 생명을담보로 모든 서울 행정을디자인에 말 그대로올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은 정말 1980년..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5-17 12:50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REPORT Vol.13 LOVE IS...

    Whassup? Everybody!! 간만에 찾아 뵌 Whassup? REPORT의 오늘의 주제는 바로LOVE 입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희 Whassup? Media 에는 TABOLID와 REPORT라는 두가지 형식의 간행물이 있는데 TABLOID가가볍고 짧은 에세이 식의 글이라면 REPORT는 내용도 길고 심층적인 기획성 기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REPORT니까 내용이 조금 길어지겠죠?? ^^) 아름답지만 원초적인 감정인 LOVE... 너무나도 강력해어떤 이에게는온 세상을핑크빛으로보이게 만들지만 때에 따라서는 삶 자체를파괴하는 역할도 하는 무시무시한 양날의 검입니다. 바로 그런 양극단적인 사랑의 힘을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영화가 'Closer' 입니다.이 영화는 Whassup? Media가 남녀노소(19세 이상)를 막론하고 강력히 추천하는 영화입니다.아주 많은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영화'Closer'에서 우리가얻어야 ..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3-07 12:47 a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LOID Vol.7 Tommorrow Is My..

    Whassup? Everybody!! 오늘의 이야기는 미래 예측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만약 당신이 얼마후일어나게 될 불행에 대하여 알게 된다면 당신의 그 미래를 피할 수 있을까요?' 정답은 그 미래가 와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당신의 불행을 알게 된다는 것 역시 미래에 포함되어 있는 시나리오 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알게 된 주인공이 이미 정해진 운명과 맞서 싸운다는 주제는 헐리웃에서 말 그대로 우려먹는 주제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매우 흥행 가능성이 주제입니다. 그만큼 우리는 미래에 대한 정말로 알고 싶은 열망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래는 그렇게 녹녹한 상대가 아닙니다. 바로 예측을 했을때 그 예측이 원인이 되어서 미래가 변하는 가변성 때문이죠. 아주 쉬운 예를 하나 들어드리겠습니다. 휴일 이른 아침의 스타벅스는 매우 조용..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3-04 01:18 a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LOID Vol.6 담배, 끊거나 혹은 죽거나...

    Whassup? Everybody!! 담배는 건강에매우 안 좋음에도 불구하고 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용인된기호 식품입니다.그렇다면담배가사회적으로 별 문제없이 용인되고 있는이유는 무엇일까요?바로그 유혹이 너무 강력해서 완전한 통제 자체가 불가능하고그것이 가능하다하더라도 그에 따른사회적 부작용이 더 클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이런 연유로 어느 사회든 매춘과 마약은 그 사회적가치의 잣대의 따라 허용 범위가 결정됩니다. 다음 문장은 이것들의유혹이 얼마나 강력한 지를 단적으로 표현해 줍니다. ‘담배와 바람은 한번 피면 그 쾌감을 절대 잊을 수 없어 끊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것을 시작 한 후에 끊은 사람들은 모두 그맛을 평생 참고 사는 사람들이다. 고로 이 두 가지를 평생 할 것이 아니라면 시작 자체를 안 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이렇게..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2-28 12:58 a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LOID Vol.5 Market is alway..

    Whassup? Everybody!! 오늘 Whassup? TABLOID 에서는벤치마킹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벤치마킹은 바로 벤치마크(Benchmark: 측정기준)에서 온 말로 업종 상위에 있는 기업들의 측정 기준을 분석하여 따라하는 일종의 경영기법입니다. 한마디로 하면 ‘성공사례 참조하여 다시 써먹기’가 될 수 있겠죠. 하버드 MBA가 이런 케이스 스터디를 이용한 커리큘럼으로 유명합니다.실제 성공 케이스의 앞단 시장 상황을 보여주고해결방안을 토론한 뒤에 성공한 기업이 실행했던전략을 보고 배우는방식입니다.안정성이 중시되고 미국형 기업 모델을 기준으로 삼는한국 대기업에서는 벤치마킹 사례 그것도 해외 성공 사례는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케이스 자체를 제외한 모든 상황 요소가 동일하지 않다는 것에 있습니다. 바로 시장은항상살아 움직이기 때..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2-26 10:39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LOID Vol.4 Global vs Local..

    Whassup? Everybody!! Walmart, Carrefour, B&Q,Myspace.com 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고객을 직접 맞닫뜨리는 유통 채널(On-line 기반정보 서비스포함)이라는 점과 대한민국 시장에 큰소리치며 들어와 슬그머니 떠났던 Global Brand라는 점입니다. 이 브랜드들은 대한민국을제외한 다른 나라에서는 승승장구하는 말그대로다국적브랜드입니다. 그렇다면그들은왜선진화된 시스템과 자금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 시장에서 쓰라린 실패를 맛보았을까요? 그리고이후 한국에 진출할 계획이 있는 다국적 브랜드는 어떤 전략을 짜야만 할까요? 또 이런 다국적 브랜드의 파상공세를 우리나라 브랜드는 어떻게 방어하고 또 공격해야 할까요? 오늘 Whassup? Media에서는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찾고자 합니다. 그리고 유럽에서 성공했던문화 컨텐츠의 예를이용하여 그것을 ..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2-22 09:18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Whassup? TABOLID Vol. 3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Whassup? Everybody!! 오늘시작은 평범했지만끝은 너무나도놀라운 이야기로전해 드리려 합니다. 인생이나커뮤니케이션 그리고 공익이라는 관점에서 큰 시사점을 주는 사례를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Is This Fake Story??? 지금으로부터 20년 전 미국 한 마을에 평범하게 사는 문학 소녀가 있었습니다. 그녀는 글 쓰는 것이좋아서그것을 직업으로 선택한 평범하지만 행복한소설가가 되었습니다.그런 그녀에게 큰 불행이 닥칩니다. 교통사고가 나서 말 그대로 죽기 일보 직전까지 갑니다. 죽음의 문턱에서 그녀는 생전 보지도 못한 사람들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목숨을 건집니다. 그녀는 자신이 도움을 받은 세상에 은혜를 갚을 무언가를 하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제일 잘하는 소설을 써서 세상에 메시지를 전달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녀는 아름다운..
    Whassup? Media by John Song|2009-02-22 09:17 pm|추천

    추천

이전  1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