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공개] MS ‘문맥 광고’ 시장 본격 진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조만간 문맥광고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예정이어서 구글과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문맥광고란 사이트의 내용을 분석해 자동으로 최적화된 광고를 게재하는 광고 기법으로 콘텐츠와 관련된 일종의 정보로 인식돼 누리꾼의 거부감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6일 업계에 따르면 MS는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문맥광고 서비스인 ‘퍼브센터(Pubcenter)’의 베타 버전을 이용자들에게 지난달 말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장 진입이 임박했다는 증거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퍼브센터는 지난 2007년 존재가 알려진 이래 지금까지 비공개 테스트만 해왔다.MS 내 광고(advertising) 파트에서 개발한 것으로 알려진 퍼브센터는 ‘.......추천 -
[비공개] 오종혁 “사업 실패로 6개월간 노숙자 생활했다”
[JES 이인경] '리틀 원빈' '이병헌 닮은꼴' '고수 동생' 등등 따라 붙은 수식어가 화려하다. 한류 스타를 연상케하는 훤칠한 이목구비 덕분에 곱게 자란 부잣집 외동아들 이미지가 강하다. 하지만 오종혁은 손사래를 치며 "요즘은 (홍)경민이 형 닮았다고 하던데요. 사람들이 성격 좋게 생긴 얼굴이라며 먼저 다가와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최근 솔로 2집 'Cry'로 활동 중인 그는 클릭비 시절에 비해 한결 편안해진 모습이었다.여기저기서 "사인 좀 해달라"는 요청이 이어지자, 멋쩍은 표정을 지었다. 대부분 "클릭비 시절 좋아했는데, 요즘은 뭐하세요?"라며 난처한 질문을 던짐에도 불구하고 그는 "잘 지내요"라며 친절하게 사인을 건넸.......추천 -
[비공개] 속옷대명사 ‘빅토리아 시크릿’ 한국 온다
LA동포 국내판매권 독점계약세계적인 여성 속옷 브랜드인 빅토리아 시크릿이 한국에 진출한다.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인 동포가 운영하는 의류 원단 무역업체 ‘스와치피디아 홀딩(Swatchpedia Holding)’은 지난달 초 빅토리아 시크릿 제품의 총판사업권 에이전시인 이라인 패션 측과 한국 내 판매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인 업체 스와치피디아는 1년여의 준비와 협상을 거친 끝에 한국 지역의 공식 판매권 계약을 따냈다. 그동안 빅토리아 시크릿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대행이나 개인이 일부 물량을 운송해 판매하는 이른바 ‘보따리상’을 통해 이뤄졌다. 스와치피디아는 빅토리아 시크릿뿐 아니라 ‘오렌지카운티.......추천 -
[비공개] '어린이날' 보다 '황금연휴'가 ..
[머니투데이 김유림 기자][유통업계, 연휴 특수 누려] 올해는 5월초 황금연휴로 인해 어린이날에 대한 관심이 상대적으로 약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어린이날을 전후해서는 어린이날 선물 관련 검색이 급증하지만 올해는 '여행' 관련 검색이 이를 앞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이를 반영하듯 온라인 유통업계에서도 어린이날 특수 보다 황금 연휴 특수가 더 컸다. 6일 국내최대 검색광고업체 오버추어코리아는 지난 21일부터 30일까지 여행 관련 키워드 검색이 전년 동기 대비 117.72% 증가한데 반해 어린이날 선물 관련 검색이 32.19%에 그쳤다. 오버추어코리아 측은 "올해는 연휴가 거의 없기 때문에 ‘.......추천 -
[비공개] 속옷대명사 ‘빅토리아 시크릿’ 한국 온다
LA동포 국내판매권 독점계약세계적인 여성 속옷 브랜드인 빅토리아 시크릿이 한국에 진출한다. 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한인 동포가 운영하는 의류 원단 무역업체 ‘스와치피디아 홀딩(Swatchpedia Holding)’은 지난달 초 빅토리아 시크릿 제품의 총판사업권 에이전시인 이라인 패션 측과 한국 내 판매사업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인 업체 스와치피디아는 1년여의 준비와 협상을 거친 끝에 한국 지역의 공식 판매권 계약을 따냈다. 그동안 빅토리아 시크릿은 온라인 쇼핑몰 구매 대행이나 개인이 일부 물량을 운송해 판매하는 이른바 ‘보따리상’을 통해 이뤄졌다. 스와치피디아는 빅토리아 시크릿뿐 아니라 ‘오렌지카운티.......추천 -
[비공개] 저녁 찬거리? ‘클릭’ 한방이면 ‘뚝딱’
식품업체 자체 사이버몰 개설 연중할인ㆍ무료배송 등 인기만점 라인업 강화ㆍUCC마케팅 유혹 과자ㆍ생수도 온라인 장터서 해결 맞벌이 부부 3년차인 김정화(31) 씨는 자칭 온라인몰 마니아다. 1년 전 한 식품업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을 이용한 뒤 찬거리나 과자, 생수 등을 구입할 때마다 가급적 식품업체 온라인몰을 이용하고 있다. 가격이 20~30% 저렴한 데다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구입한 물건을 원하는 장소까지 무료 배달받을 수 있는 점도 김씨가 식품회사 쇼핑몰을 찾는 또 다른 이유다. 김씨처럼 식음료 업체의 온라인몰을 통해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업체마다 취급상품을 늘리고 고.......추천 -
[비공개] '황제의 딸' 린신루 "서울시 홍보대사예요..
중국드라마 '황제의 딸'로 인기를 끈 중화권 여배우 린신루(心如)가 서울을 알릴 홍보대사를 맡게 된다.중화권을 대표하는 스타 여배우 린신루는 강타, 한재석, 오지호 등 국내 연예인들과 드라마 주인공으로 함께 연기한 바 있다. 현재 소지섭과 함께 한중합작영화 '소피의 복수'를 촬영하고 있는 등 한국과 깊은 인연이 깊고 쇼핑과 스파를 위해 서울을 자주 찾는 등 개인적으로도 서울에 상당한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이번에 서울을 방문한 린신루는 홍콩TVB, 중국여유위성TV 등 10개의 홍콩 및 중국 미디어관계자들과 지난 4일부터 9일까지 '2009 하이서울페스티벌 봄축제'에 참여하고 있다. 린신루는 이번 서울방문기를.......추천 -
[비공개] 식음료가 온라인과 사랑에 빠졌다고?
맞벌이 부부 3년차인 김정화(31) 씨는 자칭 온라인몰 마니아다. 1년 전 한 식품업체에서 운영하는 온라인몰을 이용한 뒤 찬거리나 과자, 생수 등을 구입할 때마다 가급적 식품업체 온라인몰을 이용하고 있다. 가격이 20~30% 저렴한 데다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쇼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구입한 물건을 원하는 장소까지 무료 배달받을 수 있는 점도 김씨가 식품회사 쇼핑몰을 찾는 또 다른 이유다. 김씨처럼 식음료 업체의 온라인몰을 통해 쇼핑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업체마다 취급상품을 늘리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사이버 마케팅에 총력을 쏟고 있다. 전문업체와 손잡고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업체도 등장했다. .......추천 -
[비공개] [뷰포인트] 불황기에 검색 마케팅이 뜬다
경제위기가 세계를 강타했다. 비단 미국뿐이 아니다. 전 세계가 시련을 겪고 있는 요즘이다. 어떤 사업에 종사하든 비용은 가파르게 늘어나고 경쟁은 심화되며 전반적인 사업환경은 몹시 불확실하다. 요즈음 기업들이 회사의 예산을 다시 꼼꼼히 살피고 있는 이유다.바로 이러한 때 모든 CEO들의 최상위 전략에 온라인 검색 마케팅이 있어야 한다. 온라인 검색 마케팅이야말로 명확한 타깃팅과 유연한 집행가능성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중에서 가장 효율적일 수 있기 때문이다. 검색 마케팅은 단순한 추정이나 예상치가 아닌 객관적 수치를 제공하기 때문에 기업들에 높은 전략적 통제능력을 부여한다. 쉽게 말해, 정확한 타깃팅이 가능하고.......추천 -
[비공개] 학교기업, 전자상거래로 연 매출 1억 달성
[머니투데이 김경원 기자]전문계 고등학교 사이에서 ‘학교기업’이 활성화하고 있다. 이들 가운데 매출 1억 원을 달성한 곳도 있어 눈길을 끈다. 4일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기업 메이크샵(대표 김기록·www.makeshop.co.kr)에 따르면 전자상거래 전문 기업과 산학협력관계를 맺고 쇼핑몰 솔루션을 도입하는 학교가 증가하고 있다. 전남 영광 법성고등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은 방과 후 굴비가게를 찾는 게 일상 업무다. 자신들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법성몰’(www.bubsungmall.co.kr)에 올릴 손수제작물(UCC)을 제작하기 위해서다. 박미옥 지도교사와 창업동아리가 문을 연 법성몰은 지난해 5000만 원의 매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