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마케팅 노트

마케팅대행사 (주)다인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 20년간 약 6,500천여개 창업 중소벤처기업 마케팅과 창업 컨설팅 실패하지 않는 창업 실행주의 마케팅
블로그"마케팅 노트"에 대한 검색결과123건
  • [비공개] 2018년 7월 13일 오후 6시 40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창업기업의 주요 실패 원인인 시장조사의 문제점 - 시장조사 자료 별첨 과거에는 시장조사도 안 하고 자신의 직관을 믿고 창업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은 창업기업이 실패하지 않기 위해 시장조사를 하는 것은 필수로 생각한다. 하지만 차라리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사업타당성이 부족함에도 잘못된 시장조사를 통해 자신의 사업과 제품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게 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시장조사를 하지 않았다면 좀 더 주의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경청하려고 했을 텐데, 시장조사를 통해 성공의 확신을 갖게 되고, 자신의 생각을 확고하게 믿고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확증편.......
    마케팅 노트|2018-07-13 06:41 pm|추천

    추천

  • [비공개] 2018년 7월 13일 오후 6시 40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창업기업의 주요 실패 원인인 시장조사의 문제점 - 시장조사 자료 별첨 과거에는 시장조사도 안 하고 자신의 직관을 믿고 창업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은 창업기업이 실패하지 않기 위해 시장조사를 하는 것은 필수로 생각한다. 하지만 차라리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사업타당성이 부족함에도 잘못된 시장조사를 통해 자신의 사업과 제품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게 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시장조사를 하지 않았다면 좀 더 주의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경청하려고 했을 텐데, 시장조사를 통해 성공의 확신을 갖게 되고, 자신의 생각을 확고하게 믿고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확증편.......
    마케팅 노트|2018-07-13 06:41 pm|추천

    추천

  • [비공개] 2018년 7월 13일 오후 6시 40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창업기업의 주요 실패 원인인 시장조사의 문제점 - 시장조사 자료 별첨 과거에는 시장조사도 안 하고 자신의 직관을 믿고 창업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은 창업기업이 실패하지 않기 위해 시장조사를 하는 것은 필수로 생각한다. 하지만 차라리 시장조사를 하지 않는 것이 더 바람직한 경우를 흔히 보게 된다. 사업타당성이 부족함에도 잘못된 시장조사를 통해 자신의 사업과 제품에 대한 성공 가능성을 확신하게 되는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차라리 시장조사를 하지 않았다면 좀 더 주의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경청하려고 했을 텐데, 시장조사를 통해 성공의 확신을 갖게 되고, 자신의 생각을 확고하게 믿고 보고 싶은 것만 보는 ‘확증편.......
    마케팅 노트|2018-07-13 06:41 pm|추천

    추천

  • [비공개] 2017년 4월 4일 오전 10시 59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판촉 효과를 높이는 광고 슬로건 작성하기 - 슬로건 작성자료별첨 슬로건은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문구입니다. 슬로건이 없거나 잘못되었다면 고객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광고 비용 없이도 슬로건 하나 만으로 판촉 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초기기업과 중소벤처기업에게는 광고 비용의 지출도 감당하기 어려운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슬로건 하나로 6배의 효과를 얻을 수 도 있습니다. 자료를 참고하셔서 슬로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슬로건의 역할 -광고 비용의 지출 없이도 매출 증대 효과 -유통접점의 시각적 접촉만으로 판매 촉진 효과 -경쟁자와 명확한 차별화.......
    마케팅 노트|2017-04-04 10:59 am|추천

    추천

  • [비공개] 2017년 4월 4일 오전 10시 59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판촉 효과를 높이는 광고 슬로건 작성하기 - 슬로건 작성자료별첨 슬로건은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문구입니다. 슬로건이 없거나 잘못되었다면 고객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광고 비용 없이도 슬로건 하나 만으로 판촉 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초기기업과 중소벤처기업에게는 광고 비용의 지출도 감당하기 어려운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슬로건 하나로 6배의 효과를 얻을 수 도 있습니다. 자료를 참고하셔서 슬로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슬로건의 역할 -광고 비용의 지출 없이도 매출 증대 효과 -유통접점의 시각적 접촉만으로 판매 촉진 효과 -경쟁자와 명확한 차별화.......
    마케팅 노트|2017-04-04 10:59 am|추천

    추천

  • [비공개] 2017년 4월 4일 오전 10시 59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판촉 효과를 높이는 광고 슬로건 작성하기 - 슬로건 작성자료별첨 슬로건은 고객이 자사의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제시하는 문구입니다. 슬로건이 없거나 잘못되었다면 고객은 구매하지 않습니다. 광고 비용 없이도 슬로건 하나 만으로 판촉 효과를 높일 수 있어야 합니다. 초기기업과 중소벤처기업에게는 광고 비용의 지출도 감당하기 어려운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잘 만들어진 슬로건 하나로 6배의 효과를 얻을 수 도 있습니다. 자료를 참고하셔서 슬로건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슬로건의 역할 -광고 비용의 지출 없이도 매출 증대 효과 -유통접점의 시각적 접촉만으로 판매 촉진 효과 -경쟁자와 명확한 차별화.......
    마케팅 노트|2017-04-04 10:59 am|추천

    추천

  • [비공개] 고객의 가치를 모르면 실패한다

    고객의 가치를 모르면 실패한다. “대표님은 고객으로 40년 이상 소비를 해 왔으면서, 왜? 고객을 이해 못하세요?” 컨설팅을 하면서 자주하게 되는 얘기다. 고객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영자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는 창업자는 몇이나 될까? 우리는 흔히 ‘고객은 왕이다’ ‘고객은 항상 옳다’ ‘고객은 나에게 매출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다’라는 말들을 한다. 이렇게 고객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은 시장을 지배하는 지배자’이기 때문이다. 창업을 하려는 사람에게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업이 어려움에 빠지는 근본적인 이유 중의 하나는 고객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고객을 이해한.......
    마케팅 노트|2016-04-04 09:51 am|추천

    추천

  • [비공개] 고객의 가치를 모르면 실패한다

    고객의 가치를 모르면 실패한다. “대표님은 고객으로 40년 이상 소비를 해 왔으면서, 왜? 고객을 이해 못하세요?” 컨설팅을 하면서 자주하게 되는 얘기다. 고객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영자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는 창업자는 몇이나 될까? 우리는 흔히 ‘고객은 왕이다’ ‘고객은 항상 옳다’ ‘고객은 나에게 매출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다’라는 말들을 한다. 이렇게 고객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은 시장을 지배하는 지배자’이기 때문이다. 창업을 하려는 사람에게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업이 어려움에 빠지는 근본적인 이유 중의 하나는 고객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고객을 이해한.......
    마케팅 노트|2016-04-04 09:51 am|추천

    추천

  • [비공개] 고객의 가치를 모르면 실패한다

    고객의 가치를 모르면 실패한다. “대표님은 고객으로 40년 이상 소비를 해 왔으면서, 왜? 고객을 이해 못하세요?” 컨설팅을 하면서 자주하게 되는 얘기다. 고객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경영자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고객을 제대로 이해하는 창업자는 몇이나 될까? 우리는 흔히 ‘고객은 왕이다’ ‘고객은 항상 옳다’ ‘고객은 나에게 매출을 만들어 주는 사람이다’라는 말들을 한다. 이렇게 고객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은 시장을 지배하는 지배자’이기 때문이다. 창업을 하려는 사람에게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업이 어려움에 빠지는 근본적인 이유 중의 하나는 고객을 잘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고객을 이해한.......
    마케팅 노트|2016-04-04 09:51 am|추천

    추천

  • [비공개] 고철과 작품의 차이

    고철과 작품의 차이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 있는 한 철강회사 건물 앞에는 비행기 잔해로 만들어진 조형물이 있다. 프랭크 스텔라(Frank Stella)라는 미국 작가의 작품이다. 높이 9m, 무게 30t의 엄청난 크기의 고철을 뭉쳐 놓은 듯한 이 작품은 ‘꽃이 피는 구조물(Flowering Structure)'라는 이름이고 부제는 ’아마벨(Amabel)'이다. 아마벨은 작가 친구의 딸 이름이다. 비행기 사고로 죽은 친구의 딸을 기리기 위해 그 이름을 부제로 붙였다. 인류 역사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철을 소재로 인간의 도전의식을 반영하고 어떤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강한 생명력을 상징한다고 한다. 문명의 또 다른 이면을 보여주기 위해 실제 추.......
    마케팅 노트|2016-01-09 02:41 pm|추천

    추천

이전  1 2 3 4 5 ... 13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