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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제목없음"에 대한 검색결과50건
  • [비공개] 얘기하지 않고는 못 배기게 하는 입소문 마케팅

    제목: 얘기하지 않고는 못 배기게 하는 입소문 마케팅저자: 이존기 컨설턴트출처: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 사례연구 pdf 파일다운로드※ 이 글은 2006년 9월호에도 실린 글입니다.“이번 회식 날에는 ‘괴물’을 볼까요?”“‘괴물’은 남자 친구랑 봐야 하니까 다른 영화를 봐요.”“그럼 ‘카’는 어때요?”“광고 보니까 아이들 영화 같던데요?”“인터넷에는 어른들도 재미있다는 평이 많아요.”“그래요? 그럼 그거 봐요.”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벌어지는 광경이다. TV광고나 스포일러성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영화 선택에 있어 거의 힘을 발휘하지 못한다. 반면 인터넷의 별점이나 .......
    제목없음|2006-11-06 01:55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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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집전화기 가출 사건, 기획에서 평가까지

    제목: 집전화기 가출 사건, 기획에서 평가까지 - LG텔레콤 기분존 입소문 마케팅 사례저자: 이존기 컨설턴트출처: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 사례연구 pdf 파일 다운로드 ※ 이 글은 한국방송광고공사 발행 2006년 8월호에도 실린 글입니다.기술의 진보로 인한 개인 미디어의 활성화와 TV광고 등 매스미디어의 영향력 약화는 비과학적인 것처럼 보이는 입소문 마케팅을 주목하게 하였다. 2006년 봄, LG텔레콤이 생활혁신을 내세우며 출시한 기분존(기분 Zone,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전용 단말기와 ‘알리미’라는 블루투스 장치를 설치하여 상대방 유선전화로 전화를 걸 경우 일반 유선전화 요금과 비슷한 수.......
    제목없음|2006-11-06 01:40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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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리마커블한 제품의 리마커블한 성공

    제목: 리마커블한 제품의 리마커블한 성공 - 이자녹스 더블 이펙트 입소문 마케팅 사례저자: 이주형 컨설턴트출처: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 사례연구 pdf 파일 다운로드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면 이른바 ‘알바’를 동원해 소비자들 사이에 특정 메시지를 유포하는 ‘인위적 작업’ 정도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심지어 다수의 사용자 ID를 확보하고 IP 추적을 피해 가며 펼치는 ‘작전’쯤으로 착각하는 사람들마저 있다. 필자가 여러 자리에서 강조하였지만, 입소문 마케팅은 결코 그러한 ‘여론 조작’이 아니다. 입소문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고객들이 자신의 체험과 다른 고객과의 의견 교환을 바.......
    제목없음|2006-11-06 01:33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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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실속파 멋쟁이들의 입소문 파워

    제목: 실속파 멋쟁이들의 입소문 파워 - 이랜드월드의 클루(CLUE) 입소문 마케팅 사례저자: 이주형 컨설턴트출처: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 사례연구 pdf 파일 다운로드입소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회사 경영진을 만나거나 혹은 실제로 입소문 마케팅 프로젝트를 추진하려는 실무 마케팅 담당자와 상담을 진행할 때 빠지지 않고 나오는 질문이 있다. 바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입소문 마케팅 성공 사례가 무엇이냐는 질문이다. 입소문 마케팅 업무의 특성상 공개가 불가능한 프로젝트를 많이 수행하는 필자로서는 어쩔 수 없이 ‘한물간’ 김치냉장고 딤채나 SM5 이야기를 하곤 했으나, 사람들은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
    제목없음|2006-11-06 01:26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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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입소문 마케팅으로 블로깅하기

    제목: 입소문 마케팅으로 블로깅하기저자: 이존기 컨설턴트출처: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 사례연구 pdf 파일 다운로드※ 이 글은 제일기획사보 2005년 2월호에도 실린 글입니다.온라인 입소문의 채널, 블로그한국에서 영어 강사를 하는 Shawn은 Korea Life Blog를 운영하고 있는 미국인이다. 그는 낯설고 신기한 한국 일상을 사진과 함께 글로 올린다. 다양한 국적의 블로거(blogger)들이 그의 재미난 포스트에 덧글을 남긴다. 어느날 내가 단 덧글을 통해 그는 나의 블로그를 방문하고 마케팅 컨설턴트라는 나의 정체를 알게 된다. 그는 한국에서 책을 내고 싶다면서 도움을 요청한다. 나는 지인들에게 그의 블로그를 소개.......
    제목없음|2006-11-06 11:08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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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CGM아, 고마워~

    얼마 전 와인 냉장고를 구매하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았다. NAVER에 "와인 냉장고"를 치면 웬만한 정보는 다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웬일일까? 뉴스나 일반 웹은 물론이고 블로그, 지식인 부분까지 자세히 봤는데 쓸 만한 정보가 별로 없었다. 그렇다고 쇼핑몰의 "뻔한"설명을 보고 제품을 선택할 수도 없고 참 난감했다.그때 떠오른 생각이 "그럼 커뮤니티를 한번 찾아 볼까"였다. 아니나 다를까. 네이버의 "와인카페"와 싸이월드의 "와인과 사람"에 가 보니 나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여럿 있었다. 그리고 그런 고민이 담긴 질문 글에 많게는 10개, 20개가 넘는 덧글들이 달려 있었다. CGM의 위력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순간.......
    제목없음|2006-10-26 01:53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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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입소문 마케팅의 재인식

    제목: 입소문 마케팅의 재인식저자: 이주형 컨설턴트출처: 콜레오마케팅그룹(www.coleomarketing.com)※ 이 글은 KT 경영연구소 발행 2006년 Vol. 3에도 실린 글입니다.1. 왜 지금 입소문 마케팅인가? “1965년에는 18세에서 49세 사이의 미국 성인 80%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60초짜리 TV 광고 3개만 있으면 충분했다. 그러나 2002년에는 황금시간대 TV 광고 117개를 방영해야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2003년 10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세계광고주연맹(World Federation of Advertisers) 50주년 기념 컨퍼런스에서 P&G의 글로벌 마케팅 최고 책임자인 제임스 스텐겔(James R. Stengel)은 소비자들의 변화된 라.......
    제목없음|2006-10-26 01:45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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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아시아경제신문 2006-08-13 입소문의 힘…입소문 마케팅 확대일로

    아시아경제신문 2006-08-13 임홍규 기자 hong@akn.co.kr입소문의 힘…입소문 마케팅 확대일로입소문 마케팅이 기업 마케팅의 주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최근 기업들은 소비자들이 상품 구매 시 고객끼리 전달된 정보에 크게 의존한다는 점에 착안해 입소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아줌마닷컴이 지난해 주부 238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구매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것은 친구나 주위의 입소문(59%)으로 나타났다. ◇ 체험단 등 구전 효과 노린 마케팅 '봇물'기업들이 입소문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전략은 체험단 구성이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주 공략 계층을 중심으로 체험단을 구성하고 출시.......
    제목없음|2006-10-26 11:45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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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주간조선 2006-07-04 “입소문의 진원지 얼리 리뷰어를 잡아라”

    주간조선 2006-07-04 방현철기자(banghc@chosun.com)“입소문의 진원지 얼리 리뷰어를 잡아라” 사용후기 올리는 소비자가 TV광고보다 더 영향력… 품질평가단 확보 경쟁 치열작년 10월 LG생활건강은 주름 개선 화장품인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 더블 이펙트’를 출시하면서 ‘더블 이펙트 홍보대사’란 이름을 내걸고 체험단을 꾸렸다. 200명의 체험단에는 인터넷 쇼핑몰 운영자, 인터넷신문 객원 리포터 등이 포함됐다. 이들에겐 8만원 상당의 더블 이펙트와 무료 샘플, 홍보대사 활동 가이드가 배포됐다. 더블 이펙트를 직접 사용해본 체험단은 그후 홍보대사란 이름에 걸맞게 개인 미니 홈페이지, 블로그, 포털사이트 게시판 등.......
    제목없음|2006-10-26 11:44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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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한겨레신문 2006-03-12 ‘입소문 마케팅’ 소문 났다

    한겨레신문 2006-03-12 박현정 기자 saram@hani.co.kr ‘어제 산 클루 귀걸이 너무 이쁘죠??’, ‘이 목걸이 갖고 싶다^^’ 지난해 말 우연히 들어간 블로그에서 액세서리 브랜드 클루의 제품을 본 김아무개(26)씨. 호기심이 발동한 김씨는 자연스레 클루 홈페이지로 들어갔다. 이어 며칠 뒤 길거리에서 우연히 클루 매장을 발견한 김씨는 친구와 함께 귀걸이를 샀다. ‘클루 괜찮더라’는 소문은 다른 친구들에게도 퍼져나갔다. 이렇게 입소문을 타면서 ㈜이랜드월드의 클루 브랜드는 출시 몇달 만에 히트 상품으로 떠올랐다. 엘지생활건강의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 ‘이자녹스 링클 디클라인 더블 이펙트’도 이와 비슷하다. 회사는 지난해.......
    제목없음|2006-10-26 11:39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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