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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노자의 통치자론
▷노자(老子)의 통치자론◁ 왕조시대 나라의 운명을 책임지는 군주•제왕은 국민의 선택이 아닌 세습화되어 세자로 책봉되면 일정기간 지도자의 수업을 받아야했다. 대표적인 제왕학의 텍스트로 동양에서는 진덕수陳德秀(北宋:1178~1235)의 『大學衍義대학연의』와 서양에서는 마키아벨리(1469~1527)의 『군주론』을 꼽는다. 이 자리에서는 老子가 일러준 지도자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얼마 전 나라의 새 지도자도 선출됐으니 참고할 만 하지 않은가. 노자는 이 세상을 유(有)와 무(無)의 관계론으로 해석했다. 이른바 유무상생(有無相生)으로 無는 그의 대립면인 有와의 관계에 의해 無가 되고, 有는 그의 대립면인 無와의 관계에 의해 有가 된.......추천 -
[비공개] 노자의 통치자론
▷노자(老子)의 통치자론◁ 왕조시대 나라의 운명을 책임지는 군주•제왕은 국민의 선택이 아닌 세습화되어 세자로 책봉되면 일정기간 지도자의 수업을 받아야했다. 대표적인 제왕학의 텍스트로 동양에서는 진덕수陳德秀(北宋:1178~1235)의 『大學衍義대학연의』와 서양에서는 마키아벨리(1469~1527)의 『군주론』을 꼽는다. 이 자리에서는 老子가 일러준 지도자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얼마 전 나라의 새 지도자도 선출됐으니 참고할 만 하지 않은가. 노자는 이 세상을 유(有)와 무(無)의 관계론으로 해석했다. 이른바 유무상생(有無相生)으로 無는 그의 대립면인 有와의 관계에 의해 無가 되고, 有는 그의 대립면인 無와의 관계에 의해 有가 된.......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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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자(老子)의 통치자론◁ 왕조시대 나라의 운명을 책임지는 군주•제왕은 국민의 선택이 아닌 세습화되어 세자로 책봉되면 일정기간 지도자의 수업을 받아야했다. 대표적인 제왕학의 텍스트로 동양에서는 진덕수陳德秀(北宋:1178~1235)의 『大學衍義대학연의』와 서양에서는 마키아벨리(1469~1527)의 『군주론』을 꼽는다. 이 자리에서는 老子가 일러준 지도자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얼마 전 나라의 새 지도자도 선출됐으니 참고할 만 하지 않은가. 노자는 이 세상을 유(有)와 무(無)의 관계론으로 해석했다. 이른바 유무상생(有無相生)으로 無는 그의 대립면인 有와의 관계에 의해 無가 되고, 有는 그의 대립면인 無와의 관계에 의해 有가 된.......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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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공개] 박인환(1926~1956) 20세기 최고의 로맨티스트... 저평가된 ..
박인환(1926~1956) 20세기 최고의 로맨티스트... 저평가된 전후 문학사에 최고의 시인이다. 지금 어딘가 계시면 당장 찾아가 뵙고 싶다. 명동백작 인간 박인환. 1956년 명동의 뒷켠 경상도 집(막걸리집)에서 박인환,이진섭,나애심,조병화가 술을 마시다 갑자기 박인환은 펜을 잡아 세월이 가면이란 시를 써 내려 가고 이 시를 본 아마추어 작곡가였던 기자인 이진섭이 곡을 붙이고 나애심이 그 자리에서 불렀다. 잠시 후 합류한 테너 임만섭이 큰 소리로 다시 을 부르면서 명동의 뒷 골목을 지나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아름다운 노래를 들었다. 낭만의 멋이 이런건가 눈물이 핑 돈다. 이런 냄새가 가슴 저미도록 그립다. .......추천 -
[비공개] 박인환(1926~1956) 20세기 최고의 로맨티스트... 저평가된 ..
박인환(1926~1956) 20세기 최고의 로맨티스트... 저평가된 전후 문학사에 최고의 시인이다. 지금 어딘가 계시면 당장 찾아가 뵙고 싶다. 명동백작 인간 박인환. 1956년 명동의 뒷켠 경상도 집(막걸리집)에서 박인환,이진섭,나애심,조병화가 술을 마시다 갑자기 박인환은 펜을 잡아 세월이 가면이란 시를 써 내려 가고 이 시를 본 아마추어 작곡가였던 기자인 이진섭이 곡을 붙이고 나애심이 그 자리에서 불렀다. 잠시 후 합류한 테너 임만섭이 큰 소리로 다시 을 부르면서 명동의 뒷 골목을 지나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아름다운 노래를 들었다. 낭만의 멋이 이런건가 눈물이 핑 돈다. 이런 냄새가 가슴 저미도록 그립다. .......추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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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인환(1926~1956) 20세기 최고의 로맨티스트... 저평가된 전후 문학사에 최고의 시인이다. 지금 어딘가 계시면 당장 찾아가 뵙고 싶다. 명동백작 인간 박인환. 1956년 명동의 뒷켠 경상도 집(막걸리집)에서 박인환,이진섭,나애심,조병화가 술을 마시다 갑자기 박인환은 펜을 잡아 세월이 가면이란 시를 써 내려 가고 이 시를 본 아마추어 작곡가였던 기자인 이진섭이 곡을 붙이고 나애심이 그 자리에서 불렀다. 잠시 후 합류한 테너 임만섭이 큰 소리로 다시 을 부르면서 명동의 뒷 골목을 지나는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아름다운 노래를 들었다. 낭만의 멋이 이런건가 눈물이 핑 돈다. 이런 냄새가 가슴 저미도록 그립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