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빅데이터 마케터

①O2O전략 전문가 ②데이터 과학자 ③디지털 마케터
블로그"빅데이터 마케터"에 대한 검색결과214건
  • [비공개] 단양 꿀복숭아 4.5kg 최저가..당일 수확 당일 발송

    올해는 농작물의 풍년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려옵니다. 특히 7~8월초까지 폭염으로 인해 당도가 나와야 하는 과수류의 맛이 끝내주네요. 하지만 수박 등의 과일은 폭염으로 인해 수확 전에 깨지는 현상(열과피해)이 많아서 수확량이 줄면서 소비자 가격이 하루 하루 올라가고 있네요.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때문에 수박 보다는 끝물이자, 제대로 당도가 올라온 복숭아가 최고의 제철과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복숭아 4.5kg의 가격을 검색해 보세요. 특히 복숭아 4.5kg의 가격은 복숭아가 클수록 비싸다는 건 아시죠? 제가 해마다 3~4차례 찾아뵙고 농가 유튜브 촬영을 하는 단양 어상천면에 한용규 회장 농가가 있어요. 한용규.......
    빅데이터 마케터|2021-08-26 01:45 pm|추천

    추천

  • [비공개] 그린박스, 그린백..제올라이트 에틸렌가스 흡착..가격은 30배 이상 ..

    과일 채소 신선보관 용기인 그린백, 그린박스가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수입된 데비마이어 그린박스, 그린백은 gs홈쇼핑을 통해 국내 론칭한 후 데비마이어 코리아를 설립해서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확장에 공격적이다. 그린박스, 그린백의 신선유지 기능의 원리는 간단하다. 과일 채소에서 나오는 에틸렌가스를 제올라이트가 흡착하여 제거해 주는 원리다. 즉, 그린박스, 그린백에 제올라이트와 페그마타이트 원료를 배합하여 제품을 찍어내는 것이다. 매우 난이도 높은 제조과정도 아니고, 구하기 어려운 원료도 아니다. 국내에서도 데비마이어 그린박스, 그린백과 동일한 방법으로 그린백과 그린박스를 제조하여 판.......
    빅데이터 마케터|2021-07-30 01:54 pm|추천

    추천

  • [비공개] 싸고 달지 않은 초당옥수수를 먹을 것인가, 조금 비싸더라도 초고당도 ..

    바야흐로 초당옥수수의 계절이 왔다. 6월 중하순에 제주부터 시작해서 초당옥수수 수확인 시작되었고, 좀 더 좋은 가격을 받기 위해 초당옥수수 농가에서는 하루라도 빨리 수확을 해서 소비자들에게 보내고 있다. 하지만 여기서의 문제점은 초당옥수수 임에도 불구하고 별로 달지 않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충분히 당도가 올라온 후, 수확을 해서 판매해야 하는데 5~7일을 못 기다리고 조기 수확을 해서 좋은 가격을 받으려는 욕심 때문에 결국 소비자들은 달지 않은 초당옥수수를 경험하게 된다. 싸고 달지 않은 초당옥수수를 선택할 것인가! 필자도 6월 초에 해남에서 수확한 초당옥수수를 주문하여 6월22일에 받았는데, 가격은 싼 편이었지만.......
    빅데이터 마케터|2021-07-02 10:20 am|추천

    추천

  • [비공개] 2000평 사과농가 160% 수익 증대 비법은?

    2020년 가장 핫한 디지털 채널은 유튜브라는 것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을 것 같다. 2021년에는 유튜브 Only의 시대가 될 것으로 전망될 정도다. 그런 가운데 기업에서의 유튜브 쏠림 현상은 매우 심각할 정도다. 기업의 경영진 내지 KPI 측정 감독 부서에서는 유튜브의 구독자, 조회수를 KPI로 잡아서 평가를 하고, 구독자, 조회수가 전부인양, 그러면서도 기업에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모두 보여주고 싶어하는 아이러니 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유튜브에는 정답이 없다 유튜브에서는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가 아닌, 주 시청자가 궁금해 할 이야기를 해야 한다. 유튜브 채널 주제는 명확하게 정하고, 그 주제에 해당하는 다양한 스토리로 접근.......
    빅데이터 마케터|2020-05-22 11:33 am|추천

    추천

  • [비공개] 얼굴식별에 따른 드론 공격, 영화만의 이야기일까!

    영화 엔젤 해즈 폴른에 나오는 장면을 보고 감탄을 하여 스크랩 해 보았다. 이러한 장면이 과연 영화 속 장면일까!! 아닐 것이다. 이미 공격용 드론의 실용화는 시작되었다고 본다. 섬뜩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막을 수 없다.
    빅데이터 마케터|2019-12-09 08:55 pm|추천

    추천

  • [비공개] 2018 트랜드 전망이 2020 트랜드에도 유효하다

    2018년 시작을 앞두고 다양한 관련 서적과 정보를 취합해서 아래와 같이 2018 트렌드 전망을 정리했었다. 2019년이 저물어가는 지금, 2018년 트렌드 전망의 내용이 2020년에도 현재 진행형인 것이 많다는 것이다. 우리는 너무 새로운 것만을 갈급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김난도 교수는 왜 해마다 새로운 트렌드 전망과 키워드를 만들어 낼까!! 해마다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낸다는 것이 참 힘든 작업이 아닐 수 없다. 하지만 그런 것도 필요하다. 트렌드 중에는 메가 트렌드가 있고, 잠깐 유행으로 지나가는 것도 있다. 2018년 트렌드 전망 그리고 2020년에도 진행형 작성일 2017.11.30 메가 트렌드 일코노미, 휘게, 욜로&넛지, 포미족,웰니스.......
    빅데이터 마케터|2019-11-20 09:07 am|추천

    추천

  • [비공개] AI 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한국빅데이터학..

    한국빅데이터학회 2019 추계학술대회 AI 트랜스포메이션(AI Transformation)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빅데이터MBA 마지막 학기를 다니고 있는 필자(이응환)가 아래와 같은 주제로 발표를 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영화 관객수, 매출액 예측 모델 작년 추계학술대회에서는 IBM SPSS 모델러를 사용해서 천만관객 영화 예측 모델을 발표했었다. 선행연구자료를 보면 영화 관객수, 매출액 예측을 스크린수, 평점과 연관성이 높다라고 했다. 그 이후 세종대 우종필 교수가 구글 트랜드 독립변수를 가지고 영화 매출액을 예측하는 논문을 발표했다. 필자는 여기에 독립변수를 더 추가해 보았다. 구글T지수, 네이버T지수, 네이버 일평균 뉴스건수, 일.......
    빅데이터 마케터|2019-10-22 01:00 pm|추천

    추천

  • [비공개] 경농 대학생 UCC 공모전 수상작..유튜브마케팅사례..

    농업계 최초로 경농에서 진행한 대학생 UCC 공모전이 의미있게 종료 되었다. 대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비재 제품이 아닌, 농약이라는 생소한 제품을 가지고 패러디 UCC를 만드는 공모전을 진행했다. 그 결과, 80여편의 UCC가 접수되었고 대학생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작품들이 많았다. 경농 대학생 UCC 공모전 1,2차 심사결과 대상 수상작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을 정도로 기대이상, 상상초월한 작품이 선정되었다. 한국폴리텍4대학 나정채 학생팀이 만든 경농깽스타즈 UCC는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출품작 심사 결과, 우수상 이하 부터는 박빙의 점수차로 수상작과 비수상작이 나뉘었다. 우수상을 받은.......
    빅데이터 마케터|2019-07-25 05:35 pm|추천

    추천

  • [비공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대학생 UCC 공모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사례를 통해서 짧고 쉽게 소개합니다. 첫 번째 트렌드인 병맛광고의 사례를 보면 안정환 캐논 카메라 광고 https://youtu.be/uZNQopAAjLE 기존에 카메라 광고는 기능, 성능 부각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이 광고는 병맛 광고로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회자되고장기 기억에 남는 광고 사례로 남았습니다. 두 번째 사례로는 중독성 광고..초특가 야놀자 https://youtu.be/ogAhXWZaAJQ 야놀자의 광고 중에 대박을 친 초특가 야놀자 광고. 이 광고 모델인 하니는 이 광고 때문에 주목 받기도 했는데 새벽에 공항에 도착한 하니를 찾아간 팬들이 직캠한 영상때문에 하니는 또 한 번 착한 하니로 주목 받게 되었지요. https://youtu........
    빅데이터 마케터|2019-05-08 02:12 pm|추천

    추천

  • [비공개]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 100조...를 예측하다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이 100조를 바라보고 있다. 그런데 이상하지 않은가!!2015년 기준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53조원이었다.그런데 불과 3~4년만에 두 배에 가까운 100조가 되었다는 것이 이해가 되는가??어떠한 시장규모가 이 정도로 급격하게 성장한다면 모든 매체가 주목하고, 조명하며 매일 매일 톱이슈가 되었어야 한다. 필자(이응환)는 이러한 시장의 급격한 성장을 2015~16년에 이미 예측하고 대외 공개 세미나에서 강의했었다. 지금부터 2015년12월 한국패션협회 글로벌패션포럼 심화세미나와 2016년3월 세정 사내 직원 교육 및 2016년8월 웹 월드 커머스 컨퍼런스 세미나에서 발표했던 내용 중에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를 예측.......
    빅데이터 마케터|2019-02-10 04:07 pm|추천

    추천

이전  1 2 3 4 5 ... 22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