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공개] 전략가들#25)악플과 선플이 치열하게 싸우면 성공이다 : 재규어의 리..
최근 재규어의 리브랜딩 광고가 아주 장안에 많은 논란을 만들었는데요. #Copy nothing이란 컨셉으로 만든건데. 아무것도 배끼지 않았다라는 말을 할정도로, 독창적이고 유일무이하다라는 말이겠죠. 재규어의 디자인강점을 이야기하는 내용의 광고인데요. #일론 머스크는 이 광고를 보고선 도대체 차를 팔기는 하는 거냐?라고 비꼬기도 했다죠. 물론 광고자체가 차도 안나오고 그냥 이미지와 메시지만 있는 광고긴 합니다. 마치 패션 브랜드의 광고같은 느낌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rLtFIrqhfng 재규어란 옷브랜드가 나왔나 싶은... 화법자체가 요즘 디지털 세상에 적합치 않은 Teaser광고 형식을 띄었습니다. 그래서 많은.......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5)악플과 선플이 치열하게 싸우면 성공이다 : 재규어의 리..
최근 재규어의 리브랜딩 광고가 아주 장안에 많은 논란을 만들었는데요. #Copy nothing이란 컨셉으로 만든건데. 아무것도 배끼지 않았다라는 말을 할정도로, 독창적이고 유일무이하다라는 말이겠죠. 재규어의 디자인강점을 이야기하는 내용의 광고인데요. #일론 머스크는 이 광고를 보고선 도대체 차를 팔기는 하는 거냐?라고 비꼬기도 했다죠. 물론 광고자체가 차도 안나오고 그냥 이미지와 메시지만 있는 광고긴 합니다. 마치 패션 브랜드의 광고같은 느낌이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rLtFIrqhfng 재규어란 옷브랜드가 나왔나 싶은... 화법자체가 요즘 디지털 세상에 적합치 않은 Teaser광고 형식을 띄었습니다. 그래서 많은.......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4)2024 미국 Top5 GenZ마케팅 브랜드는?
MZ세대중 이제 M은 가고 Z가 적극적으로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들이 새로운 핵심 구매층이 되어가고 있죠. 그러다보니 미국의 마케터들은 앞으로 다가올 그래서 주력 세대가 될 그들에 마음을 얻기 위한 여러가지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마음을 잡은 5개의 브랜드가 있어, 그들은 도대체 어떤 마케팅으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5. Rare beauty https://www.youtube.com/watch?v=2r7CgvO1yho 셀레나 고메즈가 설립한 뷰티 브랜드 레어 뷰티는 정신 건강 인식을 통해 Z세대와 소통해 왔습니다. 브랜드가 메이크업 판매를 시작하기 전부터, 고메즈는 Rare Impact Fund를 출범시켜 젊은 사람들이 정.......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4)2024 미국 Top5 GenZ마케팅 브랜드는?
MZ세대중 이제 M은 가고 Z가 적극적으로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들이 새로운 핵심 구매층이 되어가고 있죠. 그러다보니 미국의 마케터들은 앞으로 다가올 그래서 주력 세대가 될 그들에 마음을 얻기 위한 여러가지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마음을 잡은 5개의 브랜드가 있어, 그들은 도대체 어떤 마케팅으로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5. Rare beauty https://www.youtube.com/watch?v=2r7CgvO1yho 셀레나 고메즈가 설립한 뷰티 브랜드 레어 뷰티는 정신 건강 인식을 통해 Z세대와 소통해 왔습니다. 브랜드가 메이크업 판매를 시작하기 전부터, 고메즈는 Rare Impact Fund를 출범시켜 젊은 사람들이 정.......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3)가장 마케팅을 잘한 TOP 5 DTC(직판)브랜드는?
2024년 한 해 동안 미국에는 많은 직판(DTC) 브랜드들이 다양한 마케팅 접근 방식을 시도해왔습니다. 일부는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에이전시를 쓰는 것을 줄이고 자체 제작을 확대하기도 했으며, 다른 브랜드들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비싼 슈퍼볼 광고를 실험적으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냈던 DTC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를 완벽하게 달성한 브랜드 : 캄(Calm) 명상 앱 캄(Calm)은 11월 5일 선거일에 다시 공중파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프라임타임과 심야 선거 방송 시간에 ABC, 코미디 센트럴, CNN에서 30초 동안 평온한 침묵의 광고를 방영했다. 이 광고.......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3)가장 마케팅을 잘한 TOP 5 DTC(직판)브랜드는?
2024년 한 해 동안 미국에는 많은 직판(DTC) 브랜드들이 다양한 마케팅 접근 방식을 시도해왔습니다. 일부는 비용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에이전시를 쓰는 것을 줄이고 자체 제작을 확대하기도 했으며, 다른 브랜드들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비싼 슈퍼볼 광고를 실험적으로 구매하기도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좋은 퍼포먼스를 냈던 DTC브랜드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를 완벽하게 달성한 브랜드 : 캄(Calm) 명상 앱 캄(Calm)은 11월 5일 선거일에 다시 공중파 광고를 시작했습니다. 이들은 프라임타임과 심야 선거 방송 시간에 ABC, 코미디 센트럴, CNN에서 30초 동안 평온한 침묵의 광고를 방영했다. 이 광고.......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2)2024 미국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만들..
2023년에 DTC 뷰티브랜드 글로시에는 립밤을 비건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리포뮬레이션을 진행하며 양털에서 추출한 왁스를 합성 성분으로 대체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변화에 대해 글로시에 커뮤니티(2023년 이전 립밤을 열렬히 사랑하던 팬들)는 그리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팬들은 새로운 포뮬러를 테스트한 후 r/glossier Reddit 페이지에 불만을 표출하기 시작했습니다. “포뮬러. 내가 써본 최악의 립 제품이에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너무 묽고 기름지기만 해서 전혀 만족스럽지 않아요. 촉촉하거나 보습 효과도 전혀 없고, 적당한 층을 만들기 위해 많이 써야 하는데, 그러면 끔찍한 쓴맛이 납니다. 그냥 가치가 없.......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2)2024 미국에서 마케팅 전략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만들..
2023년에 DTC 뷰티브랜드 글로시에는 립밤을 비건 제품으로 만들기 위해 리포뮬레이션을 진행하며 양털에서 추출한 왁스를 합성 성분으로 대체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변화에 대해 글로시에 커뮤니티(2023년 이전 립밤을 열렬히 사랑하던 팬들)는 그리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팬들은 새로운 포뮬러를 테스트한 후 r/glossier Reddit 페이지에 불만을 표출하기 시작했습니다. “포뮬러. 내가 써본 최악의 립 제품이에요.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너무 묽고 기름지기만 해서 전혀 만족스럽지 않아요. 촉촉하거나 보습 효과도 전혀 없고, 적당한 층을 만들기 위해 많이 써야 하는데, 그러면 끔찍한 쓴맛이 납니다. 그냥 가치가 없.......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1)2024년 미국 마케팅 2등 브랜드는? : 별종이 되..
여러가지 급성장하거나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브랜드들을 보면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뭐든 하나는 되게되게 특별한 별난게 하나씩은 있다는 거죠. 예전에는 별난게 광고영상에서만 보여줘도 사람들이 별나다~하고 한번씩 트라이해보면서 브랜드가 성장했는데, 이제는 단순히 보여지는 것만 별나서는 안됩니다. 그 별난게 영상에서도 그리고 SNS에서도 그리고 제품에서도 콜라보레이션에서도, 전방위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이 있어야 그 브랜드가 각광을 받게 되는것 같습니다. 2024년 미국에서 가장 별난 브랜드 그래서 성공한 마케팅을 한 5개의 브랜드를 Adage에서 선정했는데 그 중에서 올해의 마케터 2위를 한 닥터페퍼의 마.......추천 -
[비공개] 전략가들#21)2024년 미국 마케팅 2등 브랜드는? : 별종이 되..
여러가지 급성장하거나 시장의 판도를 바꾸는 브랜드들을 보면 공통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뭐든 하나는 되게되게 특별한 별난게 하나씩은 있다는 거죠. 예전에는 별난게 광고영상에서만 보여줘도 사람들이 별나다~하고 한번씩 트라이해보면서 브랜드가 성장했는데, 이제는 단순히 보여지는 것만 별나서는 안됩니다. 그 별난게 영상에서도 그리고 SNS에서도 그리고 제품에서도 콜라보레이션에서도, 전방위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이 있어야 그 브랜드가 각광을 받게 되는것 같습니다. 2024년 미국에서 가장 별난 브랜드 그래서 성공한 마케팅을 한 5개의 브랜드를 Adage에서 선정했는데 그 중에서 올해의 마케터 2위를 한 닥터페퍼의 마.......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