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

국내최초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 나인
블로그"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에 대한 검색결과16건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인터파크, 인터넷몰 중개서비스 시장에 뛰어들다

    인터파크가 2009년 12월 3일에 네이버의 중계 수수료 방식의 중계 형태의 중개 서비스 시장의 진출한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인터파크, 인터넷몰 중개 서비스 시장 진출 인터파크가 소규모 사업자(소호·SOHO)를 겨냥한 인터넷 몰 중개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이 시장은 그동안 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옥션 오픈쇼핑 등이 주도해 왔다. 더보기인터파크가 소규모 사업자(소호·SOHO)를 겨냥한 인터넷 몰 중개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 이 시장은 그동안 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옥션 오픈쇼핑 등이 주도해 왔다. 인터파크는 3일 ‘오픈스타일’이라는 이름으로 쇼핑몰 중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픈스타일은 소호(SOHO) 몰이 인터파크에 직접 상품 등록을 하지 않고도 자신의 상품을 인터파크 사이트 내 고객에게 노출할 ..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12-02 03:58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동대문닷컴을 판다고?

    최근 동대문닷컴(ddm.com)을 판매한다고 신문기사가 났습니다. 더보기파산선고회사인 동대문닷컴은 9일 대구지방법원 파산부의 주도 하에 홈페이지와 매각관련 웹사이트 등을 통해 기업 매각공고를 냈다. 온·오프라인 통합형 오픈마켓 동대문닷컴은 2003년 소호몰로 출발해 불과 3년여만에 회원수 150만명, 하루 평균 방문자수 30여만명을 기록하며 옥션, G마켓에 이은 3위권까지 도약했지만, 대기업과의 과도한 마케팅 경쟁으로 수익구조가 악되면서 지난해 5월 회생절차 신청에 들어갔다. 이후 몇몇 업체와 인수계약이 구체화 되기도 했으나, 채권단의 반대로 무산돼 결국 지난 2월 파산선고를 받았다. 이번에 매각되는 자산은 ‘www.ddm.com’을 포함한 12개의 도메인과 상표권을 포함해 특허권, 저작권, 전산장비 40여대 등 회사의 유, 무형 자산 일체다. 일반..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09-16 03:51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패션에 특화된 새로운 트위터 서비스 플로그(Flog) 분석

    최근 트위터(www.twitter.com)와 국내 미투데이(www.me2day.net)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에도 '마이크로블로그' 시장이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트위터가 김연아를 중심으로 국내에 불을 지폈다면, NHN의 '미투데이'가 기름을 붓고 있다고 할까요. 국내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네이버'라는 매체와 '스타 블로그'라는 오명을 쓸 정도의 스타마케팅을 펼치면서 국내 1위의 마이크로 블로그 사이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네이버 정도면2~3년의 온라인 트랜드를 읽는 정도의 식견으로 비즈니스 전략을 펼칩니다.5년 전블로그라는 것이 일반인에게 낯설 때 '전지현'이라는 빅카드를 꺼내며 대대적인 홍보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 때 당시 사람들은 다음까페와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익숙해진 상태였습니다. 저도 블로그를 오픈하자마자 사용했는데 당시 주변사람들의 반응..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08-20 11:07 a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11번가가 지마켓, 옥션보다 싸다?

    11번가 최근의 타사명을 거론한 공격적인 광고가 이슈입니다. 11번가 입장에선 잃을 게 없다는 심정으로 덤비는걸까요? 11번가는 최근 개통한 지하철 9호선 등지에 '지마켓과 비교해도 십일번가 제일싸네', '옥션에서 헤맸더니 최저가는 여기있네' 등의 노골적인 문구가 적힌 광고물을 부착했다. 광고 카피에 등장하는 지(G)마켓이나 옥션은 모두 11번가의 강력한 경쟁사들이다. 업계 관계자는 "직접 경쟁업체 이름을 거론하면서 광고를 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고 말했다.하지만 당사자인 G마켓과 옥션은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한다면 특별한 조치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며 말을 아꼈다. 출처: 아시아경제 이미지 출처: http://blog.naver.com/glareyou?Redirect=Log&logNo=70067092983 의도된 마케팅이다? 일단 모든 걸 접어놓고, 마케팅 효과 측..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08-19 12:28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트위터가 성공한 이유는 트위팅 때문일까

    트위터, 뭔지 잘 모르겠지만 난리네 난리야 주변의 지인 분이 최근에 저에게 한 말입니다. 트위터라는 이슈를 발견한 것은 운이 좋게도,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이슈가 되기 전 우연히미국내 트위터의 트래픽 추이를 보고 나서였습니다.이미 그때에도 블로거들 사이에서입소문으로 퍼지고 있었죠. 최근 국내에서도 트위터 기반의 많은 서비스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NHN의 미투데이(www.me2day.net)와 SKT의 토씨(www.tossi.com) 를축으로그 뒤작은 벤처회사 들이오픈에 줄을 잇고 있습니다. 트위터의 시작은'블로그의 아버지'라 불리는 에반윌리암스의 아이디어로 시작되었습니다. 에반윌리암스는 블로그 서비스를 최초로 상용화하여 blogger.com 운영하였고 최근 구글이 인수하였습니다. 트위터는 시작 당시블로거닷컴의 사이드 프로젝트 규모로 작게 시작 ..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08-17 12:31 am|추천

    추천

  • [비공개] 오픈마켓의 짝퉁판매 책임은 오픈마켓이다?

    G마켓.옥션 등 중개책임 크게 강화 6일 공정거래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담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앞으로 통신판매중개자는 실제로 물건을 파는 중개의뢰자의 신원정보를 직접 제공해야 하고, 잘못된 정보제공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연대 책임을 져야 한다. 기존에는 G마켓,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는 판매자가 정보를 속이고 상품을 판매하더라도 이에 대해 통신판매중개자의 책임이 불분명했다. 하지만 앞으로는 오픈마켓에서 판매하는 판매의뢰자의 정보의 사실여부를 G마켓과 옥션 등이 직접 확인해야 하고, 잘못된 정보로 인해 물건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 판매자 뿐 아니라 오픈마켓도 공동책임을 부과한 것이다. 최근 지마켓, 옥션 등의 중개책임..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08-13 02:55 pm|추천

    추천

  • [비공개] 중국 온라인 쇼핑몰 진출 FAQ(2009년 2월기준)

    중국 창업에 대해 궁금하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 관련된 FAQ내용 정리해 올려드립니다. 1. 중국에서 합법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내국인-중국인 중국내에서 사업자를 내면 됩니다. 즉 중국내자기업을 설립하면 되지요. 단지 기업설립시 업종에 소매업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즉 쇼핑몰도 B2C 개념으로 소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국 내자기업설립은 대략 50,000RMB 설립자본 부터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본금은 한국과 같이 설립 이후에 찾아서, 운영자금으로 사용하면 되지요. 기업설립은 직접하기는 너무 복잡하고, 보통 설립대행회사를 통해서 합니다. 내자기업은 대행 수수료가 대략 6,000RMB - 10,000RMB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외국인-한국인포함 외국인이 중국내에서 쇼핑몰을 정식으로 운영할려면,..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9-02-24 02:10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왜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99%는 실패할까

    몇년 전 온라인 창업자를 대상으로 강의를 할 때가 있었습니다. 모두 초롱초롱한 눈에 한가지도 놓치지 않으려는 열정이 보이더군요. 그리고 그 들 중 열에 다섯명은 '아메리칸 드림'과 같은 일종의 성공과 대박을 꿈꾸고 있었습니다. 과연 온라인쇼핑몰 시장은 청교도들이 꿈꾸던 아메리칸 드림일까 (4억소녀 김예진)그 때만 해도 많은 미디어들이 온라인은 '소자본으로 억대 매출이 가능한 곳'이라는 식의 예쁜 포장을 하고 있었고, '단독 백만원으로 억대 매출을 올리는 사장님'식의 기사와 함께몇몇의 스타 셀러의 탄생의 신호탄을 쏘며, 온라인 창업의 열기는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합니다. 많은 미디어나 언론이 온라인의꿈과 희망을 그린 이유는 1. 낮은진입장벽, 2. 소자본 창업, 3. 스타 메이커라는 세가지 키워드는결국구멍가게 아저씨, 아랫..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8-11-12 02:36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디앤샵 위기의 원인은 무엇일까

    디앤샵이 최근 3/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뉴스링크: 총거래액 939억, 매출액 108억원, 당기순이익 4억8천백만원 순익은 증가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한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다들 잘 아시다시피디앤샵은 다음이 출자하여 만든 종합몰로 2006년도에 시작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했으나 올해들어 매출 부진으로 고전하고 있습니다. (디앤샵 3년 주가 추이) 실제로 디앤샵은 부정적인 기사가 많이 보도되고 있네요. 뉴스링크: 수렁에 빠진 디앤샵 해법 찾을까 위 뉴스를 요약하자면, 1. GS인수에 따른 시너지를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다 2. 지마켓 등 오픈마켓의 성장으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 의 두가지 이유를 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디앤샵의 마켓 포지션은 시간이 흐를 수록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0 (디엔샵 매출 추이) 그 도 그럴 것이,중고..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8-11-11 03:28 pm|추천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코스트코 홀세일이 우리에게 남겨준 교훈들

    제가 주말마다코스트코 홀세일이라는 회원제 마트를 방문합니다. 코스트코는까르푸의 한국 철수로대한민국이라는 척박한 환경에서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유일한 외국계 할인점 입니다. (코스트코홀세일 소개보기) 코스트코 소개 1976년 회사가 프라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사업을 시작한 곳은 미국 샌디에고 모레나 대로에 개조한 비행기 격납고였습니다. 처음, 소규모 회사들만을 상대로 영업을 했던 회사는 일반 회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훨씬 큰 구매 집단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창고형 매장 산업이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83년, 시애틀에 코스트코의 첫 번째 매장이 개점했습니다. 코스트코는 6년 만에 매출이 제로에서 30억 달러로 성장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1993년 코스트..
    전자상거래 전문블로그 커머스9|2008-11-10 12:22 am|추천

    추천

이전  1 2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