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중국 웹마케팅 정보 - chinaplan 차이나플랜 -

중국 웹마케팅 정보를 공유해 봐요!
블로그"중국 웹마케팅 정보 - chinaplan 차이나플랜 -"에 대한 검색결과10건
  • [비공개] 구글차이나 중국 철수를 보면서

    결국 일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검열과 해킹으로 치킨게임의 양상을 보여왔던 중국정부와 구글과의 마찰이 결국 구글의 중국철수로 결론 되어질 전망입니다. 참으로 중국이기에 가능한 일이라 생각이 듭니다. 오늘 그러니까 22일 구글은 공식 발표를 통해 4월 10일을 기점으로 중국내 구글 서비스 google.cn 패쇄를 발표 합니다. 구글이 일부 R&D 관련 사업분야는 남겨둔다고 하지만 궁극적으로 중국네티즌을 상대로한 검색서비스를 그만둔다는 것 자체에는 별로 위안이 되지 않는 이야기 입니다. 사실 구글이 철수하는 것은 예전부터 있어온 이야기이고 비단 이번 해킹사건이 사건의 전모는 아니라는 것이 차이나플랜의 생각입니다. 구글의 플랫폼을 그대로 베낀 바이두와의 경쟁에서 밀려난 것에 대한 구글의 억울함이 기저에 깔려있다고 봅니다. 중국 정..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중국어 홈페이지 review - 더에스클리닉 홈페이지

    본문의 저작권은 차이나플랜(www.chinaplan.co.kr)에 있습니다. 본 내용을 배포는 자유로우나 출처 및 차이나플랜의 웹주소를 게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 홈페이지와 중국 홈페이지는 무엇이 다를까? 한마디로 말하면 중국 홈페이지는 촌스럽다? 뭐 틀린 표현은 아니다. 하지만 왜 그런지에 대해서 아는 개발자만이 중국시장에서 성공하는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 무조건 10년전 스타일로 홈페이지를 만든다고 중국용 홈페이지가 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대게의 중국 홈페이지가 한국인들의 눈에 '촌스럽게' 보이는 이유는 뭘까?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중국의 브로드밴드 속도 2. 중국 검색엔진에 대응 3. 중국인들의 문화 일단 한국 홈페이지가 현란하고 화려한 것의 1등 공신은 바..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알리페이(Alipay)를 활용한 중국비즈니스

    중국인을 상대로한 쇼핑몰이나 서비스사이트를 운영하는 한국사업자들에게 오랜 숙제가 하나 풀리는 느낌이다. 결제문제. 즉, 한국의 사업자가 중국의 고객으로부터 제약과 번거로움 없이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세계최대의 B2B사이트인 알리바바(alibaba.com)에서 운영하는 PG서비스 alipay가 한국의 베스텍컴과 손을 잡고 한국서비스를 시작했다. alipay(즐푸바오)는 한국의 이니시스나 KSPAY와 같은 중국내 PG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한국과는 다르게 해외사업자들도 계정을 만들어 중국내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는데 현재가지는 한국의 사업자가 alipay의 계정을 받기위해서는 먼저 중국내 은행의 계좌가 있어야 하고 입금 또한 해당계좌로 위안화로 입금되었다. 중국에 사무실을 둔 업체에게는 큰 불편함이 아니었으나 한국에서 중국..

    추천

  • [비공개] 바이두 SEO 주요 포인트

    바이두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의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주요 포인트인 바이두 SEO에 대하여 말하고자 한다. 1, 웹 호스팅, 도메인, 웹 사이트 프로그램 웹 호스팅, 도메인, 웹 사이트 프로그램은 웹사이트의 필수 불가한 3대 요소다. 또한 이러한 핵심 요소는 바이두 검색 순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웹 호스팅은 사이트에서 매우 중요한 하나의 하드웨어 지원으로 일반적으로 유명 브랜드의 공급자를 찾게 된다. 이는 좀 더 빠르고 안정적으로 액세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검색엔진도 마찬가지다. 로딩 속도가 빠른 사이트를 우선 순위로 찾게 된다. 도메인; 도메인을 선택할 때 타겟 키워드를 포함시키면 SEO작업에 직접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 동등한 조건에서 도메인의 키워드 최적화의 여부에 따라 순위..

    추천

  • [비공개] 중국 검색엔진 마케팅의 사용자 분석

    검색엔진 마케팅(SEM)은 사용자의 검색 행위를 바탕으로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SEM을 목적으로 한다면 우선 사용자의 검색 행위부터 정확히 파악하여야 한다. 대체로 검색엔진 사용자는 얻고자 하는 정보의 핵심 키워드를 통하여 검색 결과 화면에서 페이지 링크를 클릭하고 필요로 하는 홈페이지를 방문한다. 그렇다면 이 과정에서 검색엔진 사용자의 목적을 크게 아래와 같이 분류할수 있다. 1. 지식검색; 어떤 특정 분야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사이트 내 관심분야 내용 캡쳐 또는 기업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목적 2. 정보검색; 궁금한 부분에 대한 답변 혹은 타인의 조언, 그리고 새 테마를 이해하고 관련 정보 또는 특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 3. 비즈니스: 제품, 기업 또는 비즈니스 기회 등 정보수집을 통하여 자신의 욕구를 ..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상해에서 접한 신장요리(위구르)

    위구르 자치족은 신장이라 부른다. 해서 신장요리라는 간판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혹은 란주요리이라고도 하는데 신장자치구의 성도인 우루무치가는 길목에 있는 도시 이름으로 알고 있다. 중국의 큰도시를 걷다보면 양고기를 꼬치에 구워 특유의 향신료를 발라(뿌리나?)구워 파는 작은 상점이나 노점을 볼 수 있는데 바로 이것이 대표적인 신장음식이다. 사실 위구르족은 생김새, 문화, 언어, 종교과 한족과 확연히 틀리다. 일단 눈이 파래보인다. 음식은? 글세 한국인 입장에서야 중국음식이나 신장음식이나 크게 다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그 향신료의 독특함이란.... 아래의 사진은 상해(shanghai, 上海, 상하이)에서 접한 신장요리이다. 홍메이루라고 부도심권에 있는 곳인데... 우리로 치자면 이태원식으로 외국인들이 더 많이 돌아다니는 지역이다..

    추천

  • [비공개] 중국 커뮤니티 사이트의 거대한 마케팅 시장 가치

    최초의 BBS게시판, 채팅부터 Web2.0 시대 블로그, 지금의 커뮤니티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개인공간 및 커뮤니티 사이트의 발전역사를 돌이켜 볼 때 커뮤니티 사이트에 대한 인터넷 사용자의 관심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찾아볼수 있다. 따라서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한 개인, 기업의 브랜드 바이럴 마케팅도 하나의 중요한 수단으로 날로 주목 받고 있다. 사용자 액세스 상태, 순위 TOP3 CR-Nielsen의 네트워크 트래픽 모니터링 시스템CR-NetRatings 2009년 9월 넷째주 통계분석에 의하면 개인공간 및 커뮤니티류 사이트는 전체시장 점유율에서 검색엔진 사이트, 포털사이트의 뒤를 이어 종합 3위로 나타났다. 총 방문수와 체류시간으로 보았을 때는 검색엔진 사이트를 재치고 2위로 올라섰다.. 9월 매주 평균 1.89억명의 고유 방문자가 커뮤니티 사..

    추천

  • 미리보기 이미지

    [비공개] 중국 성별/소득층/연령대 별 소비상품 정보 래원

    성별구조 중국 비즈니스 연구센터의 조사에 의하면 2009년 소비자 성별구조로 볼때 여성은 주로 오프라인 매장, 인터넷, 신문잡지 등 채널을 통하여, 남성은 TV광고, 오프라인 매장, 인터넷 등 채널을 통하여 소비상품에 대한 정보를접한다. 연령대 18세이하 소비자는TV광고와 인터넷, 18~29세의 젊은 소비층은 인터넷, 오프라인 매장 등 채널을 통하여소비상품에 대한정보를 접한다. 인터넷은 이미 TV, 신문, 잡지 등 매체 외의 주류 정보 제공 채널로 그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연령대 구조로 보았을때 인터넷을 가장 많이 접하는 연령대가 18~34세이다. 소득층 월 2000위안 이하의 저소득층이나 2000~5000위안의 중소득층, 그리고 5000위안이상의 고소득층까지 주 소비상품 정보 래원은 오프라인 매장, TV광고, 인터넷 등 채널이다. 하지만 월 10000위안이상의 소..

    추천

  • [비공개] 최근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

    아래의 글은 한국은행 북경사무소에서 발행하는 2월 22일자 뉴스레터 내용을 차이나플랜 정보팀이 발췌하여 정리한 것입니다. 최근 중국시장의 소비트랜드에 대해 명료한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한국기업에게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의 포지션을 알려줄 수 있는 간단 정보입니다.더욱 자세한 정보는 차이나플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바링허우(80後), 지우링허우(90後) 등 신세대 젊은 연령층이 소비주도층으로 부상 ㅇ 10대, 20대에 중국경제 고도성장기를 경험한 80後(약 1.8억명)는 이미 30대로 성장하면서 결혼, 출산, 양육 등 관련시장에서 소비를 주도 — 경제적으로 독립한 이들은 주택, 가전, 패션, 금융, 여가 등 다양한 ..

    추천

  • [비공개] 바이두 - 일본롯데 손잡고 알리바바 taobao에 도전장

    1월28일 바이두 공식발표에 의하면 미래 3년내에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물 롯데와 5천만 달러 공통 투자하여 현재 바이두에서 운영중인 온라인 쇼핑물 "有啊"에 이어 두번째 B2C 온라인 쇼핑물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바이두의 "有啊" 운영 실패에 대한 자존심 회복으로 일본 롯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두의 중국 내 막대한 인프라를 이용한 중국내 최대 B2C 온라인 쇼핑물을 만들겠다는 야심작이다. 현재 중국내의 최대 온라인 쇼핑물은 80% 시장 점유율의 알리바바에서 운영하는 "淘宝网"(taobao)이다. 이번 바이두와 롯데의 합자가 중국 온라인 쇼핑물 시장 판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된다고 관련 업계에서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현재 롯데와의 계약은 체결 완료된 상태이고 준비단계 중이며 올 여름에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에서 51% 지분 ..

    추천

이전  1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