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

디지털 마케팅과 라이프, 보고 듣고 먹고 만나는 것을 즐기는 디지털 스페셜리스트
블로그"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에 대한 검색결과561건
  • [비공개] 디지털 활동 지표와 생명 주기(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지표의 변화)

    대외적으로 언급도 안하며, 굳이 안하는 이유. 또한 굳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 이유는 1개월이 멀다하고 변하는 플랫폼이라는 점 입니다. 그렇다고 해당 내용을 계속 이야기 하기엔 업데이트 하고 나면 그 다음에 나오는 이야기 가지고 정리하는 것이 매우 소모적이라는 점이지요. 하지만, 이번만은 대대적인 업데이트 인 만큼 그동안 정리한 내용과 함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왜 광고 지표 상에 그동안 주장해 왔던 를 포기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행 팀 내, 팀 내 퍼포먼스(업무상)를 위한 체크리스트 차원의 워크시트가 필요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소규모 특강, 그리고 작년에 진행했던 '콘텐츠 마케팅 서밋' 현장에서 200 여명 청중 앞에서 언급했던 Relevance(고객 연관성)과 Engage(ment) (관..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9-04-02 09:44 pm|추천

    추천

  • [비공개] 디지털 활동 지표와 생명 주기(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지표의 변화)

    대외적으로 언급도 안하며, 굳이 안하는 이유. 또한 굳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 이유는 1개월이 멀다하고 변하는 플랫폼이라는 점 입니다. 그렇다고 해당 내용을 계속 이야기 하기엔 업데이트 하고 나면 그 다음에 나오는 이야기 가지고 정리하는 것이 매우 소모적이라는 점이지요. 하지만, 이번만은 대대적인 업데이트 인 만큼 그동안 정리한 내용과 함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왜 광고 지표 상에 그동안 주장해 왔던 를 포기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디지털 마케팅 실행 팀 내, 팀 내 퍼포먼스(업무상)를 위한 체크리스트 차원의 워크시트가 필요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소규모 특강, 그리고 작년에 진행했던 '콘텐츠 마케팅 서밋' 현장에서 200 여명 청중 앞에서 언급했던 Relevance(고객 연관성)과 Engage(ment) (..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9-04-02 09:44 pm|추천

    추천

  • [비공개] 블로그를 오랫동안 쉬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로그인을 해봅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왔더니 티스토리 에디터 마저 달라져 있더군요. 한동안 방문자 폭증을 했던 블로그 통계는 이제는 안정세로 접어들어서 주인이 오지 않았던 블로그에도 평온이 찾아왔네요. 2019년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생일이 있는 생월이 찾아왔고요. 하는 일이 없다고 하면 안 되겠지만,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무언가에 집중하면서 지내온 터라 1분기가 순삭 되어 지나갔습니다. 지난 3개월 간의 주요 이야기는 티스토리 블로그 말고 다른 곳에 남겨두었는데요. 글에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https://brunch.co.kr/@saewookkangboy/77(여기도 역시나, 브런치와 유사하게 에디터가 달라져 있었네요) 침묵의 3개월, 하지만 일은 계속될 것입니다 마케터의 약속 : 고객의 성과와 프로젝트 결과물로 ..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9-04-01 10:12 am|추천

    추천

  • [비공개] 블로그를 오랫동안 쉬었습니다. 그리고 오랜만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 로그인을 해봅니다. 그리고 오랜만에 왔더니 티스토리 에디터 마저 달라져 있더군요. 한동안 방문자 폭증을 했던 블로그 통계는 이제는 안정세로 접어들어서 주인이 오지 않았던 블로그에도 평온이 찾아왔네요. 2019년 4월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새 생일이 있는 생월이 찾아왔고요. 하는 일이 없다고 하면 안 되겠지만, 2019년 1월부터 3월까지 무언가에 집중하면서 지내온 터라 1분기가 순삭 되어 지나갔습니다. 지난 3개월 간의 주요 이야기는 티스토리 블로그 말고 다른 곳에 남겨두었는데요. 글에 간략하게(?) 정리를 해봤습니다. https://brunch.co.kr/@saewookkangboy/77(여기도 역시나, 브런치와 유사하게 에디터가 달라져 있었네요) 침묵의 3개월, 하지만 일은 계속될 것입니다 마케터의 약속 : 고객의 성과와 프로젝트 결과물로 ..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9-04-01 10:12 am|추천

    추천

  • [비공개] 디지털 시장의 믿을 만한 통계 리포트는 데이터리포탈을 추천합니다!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근거 자료', '참고 자료'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귀중한 '근거'가 될 겁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업무를 하시거나, 수치적인 '근거' 또는 '출처'가 필요하시다면 분명 어떻게든 찾아야 하는 Back-data가 될텐데요.개인적으로도 (마케팅) 업계에 발을 디딘 이후 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경로를 통해서 참고 자료를 얻고 활용해본 결과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특히, 개인적인 DB 구축을 하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봐야 하는 리포트 종류 - 출처 - 배경 들이 모두 다를 텐데요.특히,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이 '페이스북' 및 과거의 '트위터', 추후 어떤 플랫폼이 리드 하느냐에 다르겠지만 지속적으로 트래킹 해야 하는 지표 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트렌드' 및 '지표' 부분 입니다. 일명 왠..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8-11-09 09:01 pm|추천

    추천

  • [비공개] 디지털 시장의 믿을 만한 통계 리포트는 데이터리포탈을 추천합니다!

    마케팅 업무를 하시는 분들에게 '근거 자료', '참고 자료'는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 귀중한 '근거'가 될 겁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의 업무를 하시거나, 수치적인 '근거' 또는 '출처'가 필요하시다면 분명 어떻게든 찾아야 하는 Back-data가 될텐데요.개인적으로도 (마케팅) 업계에 발을 디딘 이후 부터, 지속적으로 많은 경로를 통해서 참고 자료를 얻고 활용해본 결과 '정답'은 없다고 봅니다. 특히, 개인적인 DB 구축을 하지 않는 이상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시장 환경 변화에 따라 봐야 하는 리포트 종류 - 출처 - 배경 들이 모두 다를 텐데요.특히,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이 '페이스북' 및 과거의 '트위터', 추후 어떤 플랫폼이 리드 하느냐에 다르겠지만 지속적으로 트래킹 해야 하는 지표 들이 분명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트렌드' 및 '지표' 부분 입니다. 일명 왠..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8-11-09 09:01 pm|추천

    추천

  • [비공개]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 발표자 참석 후기 및 일부 자료 공유

    6년과 3년.2018년에 있어서 6월과 7월은 하나만 보고 달려왔을 수도 있는 시간이었습니다.특히 2012년 '소셜 인텔리전스' 연관 키워드로 '소셜 데이터' 유사 컨퍼런스에서 발표 한 이후 6년 만에, 그리고 직장은 그만두고 독립을 한 이후로 3년만에 '개인 사업자', '개인 이름'으로 정말 큰 컨퍼런스에서 그동안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는 '저 만의 아젠다'로 강연이라 쓰고 '발표'로 매듭짓는 시간을 보냈으니깐요.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 트랙B 에서 마지막 발표를 한 것으로도 큰 의미를 담고 싶네요.2018년 7월 24일 부터 25일 까지, 서울시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Content Marketing Summit 2018, CMS 2018)'에서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미 개인적인 소셜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소식을 보셨던 분..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8-07-27 03:12 pm|추천

    추천

  • [비공개]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 발표자 참석 후기 및 일부 자료 공유

    6년과 3년.2018년에 있어서 6월과 7월은 하나만 보고 달려왔을 수도 있는 시간이었습니다.특히 2012년 '소셜 인텔리전스' 연관 키워드로 '소셜 데이터' 유사 컨퍼런스에서 발표 한 이후 6년 만에, 그리고 직장은 그만두고 독립을 한 이후로 3년만에 '개인 사업자', '개인 이름'으로 정말 큰 컨퍼런스에서 그동안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하는 '저 만의 아젠다'로 강연이라 쓰고 '발표'로 매듭짓는 시간을 보냈으니깐요.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 트랙B 에서 마지막 발표를 한 것으로도 큰 의미를 담고 싶네요.2018년 7월 24일 부터 25일 까지, 서울시 용산에 위치한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콘텐츠 마케팅 서밋 2018(Content Marketing Summit 2018, CMS 2018)'에서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발표를 했습니다. 이미 개인적인 소셜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해당 소식을 보셨던 분..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8-07-27 03:12 pm|추천

    추천

  • [비공개] 소셜 미디어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알고 제대로 써보자!(팁 오브 팁)

    (현업 현장의) 에이전시에서 많은 일들을 할때도, 그 이외에도 다양한 문서 작업(일예로, 강의 자료 또는 컨퍼런스 자료 준비 등등)으로 인해서 '소셜 미디어' 채널 들의 BI(Brand Identity, 브랜드 자료) 또는 Logo(로고) 등을 필요로 할때가 있는데요.주로 구글 검색을 통해서 BI 및 Logo 자산(Asset)을 다운로드 받아서 쓰곤 합니다. 이렇게 활용 하던 때가 현재 처럼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트위터의 서비스 상태가 매우 발전하지 않았을 때였으니, 지금 생각해보면 각 플랫폼/채널 별로 많은 성장을 이룬것 같네요.많은 디자인 작업시 참고할 소셜 미디어 자산을 공유합니다그러하여, 그래서, 그러다보니금번에는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 관련 자산(디지털 및 TV/방송, 인쇄물에서 활용할 수 있는)에 대한 좌표/경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현재 시점에서 인기..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8-07-23 08:49 pm|추천

    추천

  • [비공개] 소셜 미디어의 브랜드 가이드라인, 알고 제대로 써보자!(팁 오브 팁)

    (현업 현장의) 에이전시에서 많은 일들을 할때도, 그 이외에도 다양한 문서 작업(일예로, 강의 자료 또는 컨퍼런스 자료 준비 등등)으로 인해서 '소셜 미디어' 채널 들의 BI(Brand Identity, 브랜드 자료) 또는 Logo(로고) 등을 필요로 할때가 있는데요.주로 구글 검색을 통해서 BI 및 Logo 자산(Asset)을 다운로드 받아서 쓰곤 합니다. 이렇게 활용 하던 때가 현재 처럼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페이스북 - 트위터의 서비스 상태가 매우 발전하지 않았을 때였으니, 지금 생각해보면 각 플랫폼/채널 별로 많은 성장을 이룬것 같네요.많은 디자인 작업시 참고할 소셜 미디어 자산을 공유합니다그러하여, 그래서, 그러다보니금번에는 위에서 언급한 브랜드 관련 자산(디지털 및 TV/방송, 인쇄물에서 활용할 수 있는)에 대한 좌표/경로를 공유하고자 합니다.현재 시점에서 인기..
    Day of Blog (by 새우깡소년)|2018-07-23 08:49 pm|추천

    추천

이전  1 2 3 4 5 ... 56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