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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마케팅포스트"에 대한 검색결과88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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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블로그 마케터에서 블로거로 컴백하였습니다.

    블로그로 취업을 했었는데 다시 블로거로 회귀하였습니다. ^^ 그동안 10개월간 블로그 마케터로써 현장을 실감나게 경험하고 한계와 가능성을 느끼고 왔습니다. 아시는 분도 계시고, 모르시는 분도 계시리라 생각되는데요, 전 TNM미디어의 마케팅팀에서 블로그 마케팅을 담당했었고요, 애니콜 및 삼성 S블로거, 삼성 LED 3D TV, KTH 어플리케이션등의 마케팅을 운영하였었습니다. TNM미디어는 원칙이 있는 블로거를 위한 기업이었고, 최대한 블로거를 위해 노력하는 회사였기에 저도 그 원칙과 제 신념에 따라 마케팅을 진행해 올 수 있었습니다.많은 경험을 했고, 배운 것도 많았기에 이젠 TNM미디어의 파트너로 돌아와서 TNM의 발전을 위해 블로거로써 노력하려 합니다. 블로그 마케팅의 한계 지난 10개월간 경험하며 느낀 블로그 마케..
    마케팅포스트|2010-11-10 12:11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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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섹시한 증명사진을 선물하는 브랜드

    Posted by Gomting 아무리 훈남, 훈녀라도 남들에게 보여주기 싫은 사진들이있다. 촌스러움의 극치를 달리는 초등학교~중학년시절의 사진들, 그리고신분증 속증명사진. ㅋ 특히 여성들의 경우신분증을보려하면곤혹스러운 표정으로 손사래를 치곤하는데, 웰라(WELLA)의 염색제 브랜드인 KOLESTONE이 이 만국 공통의 문제를 해결해주겠다고 나섰다. 국제 여성주간, 브라질 상파울로에 the Kolestone Beauty Center란 공간을오픈하고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디자이너, 그리고 포토그래퍼를 섭외하여 이 공간을 방문한 여성들에게생애 최고의증명사진을 선물해준 것 바로 이렇게↓ 물론 이들은 증명사진뿐만 아니라 그녀들의 페이스북, 트위터 프로필 사진으로 쓸 수 있는 몇개의 사진까지 넉넉히 찍어 이메일로도 발송해주었다. 일시적으로 진행한 프로모션..
    마케팅포스트|2010-07-29 04:14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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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단 하나의 마케팅어플 <올댓 마케팅 아이디어> 출시했습니다

    ::티스토어 바로가기 : http://bit.ly/bNxRJT 한국에서 판매되는 마케팅 관련서적 2,317권, 브랜드 관련 서적은 299권. 네이버와 다음에 등록된 광고,마케팅 관련 카페 1만개 이상. 한RSS에 등록된 경영, 경제 전문블로그 168개. 하지만 마케팅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단 하나입니다. 단 하나의 마케팅어플를 만나보세요 타인의 취향이란 공간에 꾸준히 정리해온 마케팅 케이스들을 스마트폰이란 접근성 높은 매체를 통해 전달할 수 있었으면 했던 바램이 실체화 되었네요. 태터앤미디어와 SKT의 제휴로 진행되고 있는 올댓 시리즈 어플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란어플을 출시했습니다. 블로그 글을 바탕으로모바일에 퍼블리싱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구요.어플에는 현재 60개 조금 넘는 케이스가 올라가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새로운 케이스를 업뎃할 ..
    마케팅포스트|2010-07-27 11:22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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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마케터의 관찰력이 만드는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마케팅'

    Posted by Gomting 이케아(IKEA)는 심플하고 편안한 그들의 제품과 같이 항상 쉽고 명쾌한 마케팅을 보여주는데.. (참고 :IKEA의 힘을 뺀 마케팅이 좋다. 이케아(IKEA), 극장을 습격하다) 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았다. 이케아의 커튼라인 홍보를 위해 한 극장에서 진행된 마케팅,아래 영상을 통해확인해보자. 스크린을 가리는 커튼을 이케아의 신제품들로 바꿔놓고, 순차적으로 오픈~ 그리고 복고풍의 영화 예고편 효과음을 활용하여 그들의 메시지를 명쾌하게 전달했다. 보셨죠? 이케아에서커튼들이 새로나왔어요!! 크리에이티브라곤 효과음 정도. 실제커튼 + 브랜드(IKEA) + 제품라인(커튼) 이 3가지를 영화관이란 장소에서보여줬을 뿐이다. 많이들 얘기하는 '더 이상 뺄 것이 없는 상태'다. 관찰력만으로 재미있는 마케팅을설계한좋은 사례로... 일반 영화광고 ..
    마케팅포스트|2010-07-24 03:05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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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점점 상업화 되는 블로고스피어, 대책 있다.

    재미있는 글을 읽었다. 상업화 되어가고 있는 블로고스피어에 더 이상 대책이 없다는 내용의 글이었다. 그 글과는 상관없이 블로그 마케터로서 없는대책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끄적여 본다. 블로고스피어는 특별한 곳이 아니다. 블로거들이 모여있는 공간을 블로고스피어라고 부른다. 즉, 사람이 사는 공간인 셈이다. 사람들 중 인터넷 상에 자신의 생각을 자주 남기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간. 그곳이 블로고스피어인 것이다. 처음에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싶은 말만 했다. 아무도 들어주지 않아도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다는 매력에 기록해 나가기 시작했다. 블로그의 시작은 그렇게 시작되었다. 이런 저런 말을 하다보니 사람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그 말에 대해 답변도 할 수 있고, 답변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다...
    마케팅포스트|2010-06-07 12:46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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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향기를 전하는 마케팅' 케이스 스터디

    Posted by Gomting 참신한 기획으로미디어 컨택을 노렸으나... 아직 싸늘한 초봄, 토론토 공원의한나무에 형형색색의 꽃이 피어있다? Bounce란 섬유유연제의 향을 가득 품은 직물을 꽃모양으로 돌돌말아 달아놓은 것인데...다른 앙상한 나무과 대비되어 시선을 집중시키고, 가까이 다가서면 진짜 꽃이 피어있는듯 좋은 향기가 코를 자극한다. 많은 사람들이 직접 체험하기 보다는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을목표로 했던사례인데.. 발상은 재밌었으나 제작물에 어떤 섬유유연제 브랜드를 붙여도 잘 어울리며, 나아가 소비자의 기억에 bounce란 브랜드가남기엔 한계있어 보인다.결정적으로 향기는 유효기간이 짧기 때문에휘발되는 향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매체선정은좋았으나크리에이티브가 아쉽다. 루마니아에는 봄의 시작에꽃을 선물하는 '꽃의 일요일..
    마케팅포스트|2010-06-07 07:38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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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당신의 차를 노리는 '게릴라 마케팅'(2)

    Posted by Gomting 개인적으로 뻔한 방식의 판촉물을 타깃에 맞게, 혹은 환경에 맞게 재탄생시킨 크리에이티브를 무척 좋아하는데.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via.당신의 차를 노리는 '게릴라 마케팅')에 이어 타깃의가장 소중한 소유물 중 하나인자가용을 매체로재탄생시키는방법에 대해 고찰해보자.아, 물론 1편에서 이야기했던 '차별화'와 '타켓팅'이란 포인트는 변치않으니 주의해서 보자 왔노라, 보았노라, 귀엽노라...응? 브라질의 한 자동차관련 화학제품(불스원샷류) 브랜드인 Grand Prix는 자동차를 뙤약볕에 방치할 경우 금새 불덩이가 되는 것을 방지하는 UV Protector를 런칭. 제품을 알리기 위해아주 심플하고 귀여운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하였다. 꼬마 자동차 붕붕? 뙤약볕에 주차되어있는 차들에 사람들이 강렬한 자외선에서 눈을 보호하기 위해 선글..
    마케팅포스트|2010-06-05 11:26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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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함축과 반복...심벌이 친구가 된다

    동아 비즈니스 리뷰(DBR) 5월호에 기고한 글로 원래 작성했던 글을 포스팅하며 잡지에 실린 버전은 아래 삽입한 PDF 파일을 참고 위 심벌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아시는가? 정답은 “네이버 검색창에 DBR를 입력하고 검색결과를 확인하세요”이다. 10대~40대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90%이상이 위의 ‘그린윈도우’라는 심벌의 의미를 정확히 이해한다고 한다. 이런 놀라운 학습은 어떻게 가능할까? 바로 마케팅의 기본인 함축과 반복을 통해서다. 함축 : 함축적인 메시지와 함께 연상할 수 있는 심볼을 노출한다. 함축과 반복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는 전설적인 광고캠페인으로 꼽히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광고다. 초기 광고부터 제품 이미지와 ‘ABSOLUT ATTRACTION’라는 문구만으로 제품의 속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었고, 후속 광고에서..
    마케팅포스트|2010-05-06 12:06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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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아이폰이 의미하는 비지니스

    요즘은 아이폰 열풍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서 아이폰을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뿐더러 아이폰빠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팬층을 확실히 확보해두고 있죠. 삼성이나 LG등 국내 기업들은 아이폰에 '아'자만 꺼내도 매우 날카로운 반응을 나타내고 있을 정도죠.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폰은 참 불편한 스마트폰입니다. 영상 통화도 안되고, DMB도 안되고, 베터리 교환도 안되고, AS정책도 이상하고... 안되는 것 투성이죠. 아이튠즈 사용법은 더욱 난해합니다. 다른 컴퓨터에서 동기화 시켰다가 다 날아가는 경우도 생기죠. 그런데 아이폰의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의 핸드폰이 한주가 멀다하고 나오고, 금새 단품이 되어 부속품 조차 찾을 수 없는 골동품이 되어버리는 핸드폰 홍수 속에서 아이폰은 단 하나의 ..
    마케팅포스트|2010-04-28 08:22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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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공개] 섹스어필 마케팅의 유형과 체크포인트

    Posted by Gomting 며칠 전부터 강렬한 섹스어필 마케팅이 눈에 띄어 정신을 혼미하게 만들길래 섹스어필 마케팅을 활용하는 마케팅 유형에 대해 몇가지 소개해보려한다. 성적 환타지 보여주기 제품의 아이덴티티가 이성을 사로잡기 위한 원초적인매력 등을 어필하려한다면... 위의 Lynx나 유니레버의 Axe와 같이 해당브랜드나 제품을 소비함으로써 성적 환타지를 실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초점을 둘 수 있겠다. 위 광고가가장 전형적인 방식인데...Lynx와 Axe는 매스광고뿐만 아니라 온갖 매체와 방법을 동원해다양하고 자극적인 환타지를 보여주려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대표적 브랜드이다. (참고 : 네이버 블로그 검색결과) 물론 은근한 섹시함을 통해 시선을 사로잡고 싶어하는 대다수의 일반적인 브랜드는 위처럼 노골적인 섹시가 아닌그..
    마케팅포스트|2010-04-03 01:49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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