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 로고

가맹거래사 조병인의 행복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프랜차이즈)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프랜차이즈 사업의 발전과 공정화를 생각하는 블로그
블로그"가맹거래사 조병인의 행복한 프랜차이즈"에 대한 검색결과10건
  • [비공개] [칼럼]프랜차이즈 바로보기

    가맹거래사 조병인의 칼럼입니다. 프랜차이즈는 큰 산이다. 대학교 1학년 때 원주에 있는 치악산에 간적이 있었다. 산 아래서 하루를 묵고 아침 일찍 가벼운 발걸음으로 매표소를 통과했다. 빨리 올라갔다 와서 다른 것을 할 생각까지 했다. 산이라고는 동네 뒷동산에 올라 본 것이 전부인 초보자가 이런 생각을 한 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 한창 혈기왕성한 나이라는 것을 제외하고도딴 이유가 있었다. 전날 치악산 아래에 도착해서 여장을 풀고 느긋하게 쳐다 본 치악산은 푸근해 보였다. 동네 뒷산보다 덩치만 커 보였다고나 할까? 눈으로 가볍게 탐색을 마치고 안심하고 밤늦도록 여흥을 즐겼다. 매표소를 지나 구륭사 앞 다리를 지날 때만 해도 여유는 계속되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치악산은 그 본 모습을 보여 주었다. 멀리서 보여준 순..

    추천

  • [비공개] [북리뷰]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2)

    가맹거래사 조병인의 책이야기 입니다.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의 두번째 소개입니다. 11일째 : 제목의 마력을 활용하라. 평이하고 상식적인 제목은 그 누구의 호기심도 자극하지 못하고, 그 결과 아무도 읽어 주지 않는다. 왜 쓰는가? 어디에 쓰는가? 무엇을 바라는가를 염두에 두고 제목을 뽑아라. 제목과 활자 크기와 서체 또한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게 꾸며라. 고객이 어떻게 해주기를 바라는가에 맞추어 그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1. 호기심을 자극하라. 제목은 열쇠다. -à 고객의 마음의 문을 열고 들어가야 한다. 2.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제목에 숫자가 들어가면 메시지가 펄펄 살아 움직인다. 마케팅글쓰기에는 숫자를 초대해야 한다. 예) 비만이 무서운 진짜 이유 7 기아차 로체 성공예감 3가지 이유… 3. 특정 고객을 겨냥하라. 특..

    추천

  • [비공개] [칼럼]명암보기

    가맹거래사 조 병인의 칼럼 강준만 교수의 [대학생 글쓰기 특강]을 읽다가 ‘명암의 법칙’이란 글을 보았다. 어떤 일에는 반드시 명암이 존재하므로 글쓰기를 할 때 양쪽을 동시에 보겠다는 사고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명암보기는 역발상이다. 명 쪽에서는 암을 보고 암에서는 명을 본다. 역지사지가 사고의 주체변경이라면 역발상은 객체의 전환이다. 사물의 두 얼굴 보기이다.. 책에서 예를 든 것은 미국 사회학자 허버트 갠스의 논문에서 나온 ‘가난의 기능이다. 가난하면 떠오르는 어두운 개념이 아니라 가난의 긍정적 역할을 제시하였다. 그가 제시한 14가지는 다음과 같다. ① 더러운 일을 누군가가 해야 한다. ② 낮은 임금으로 인해 부자의 풍요에 기여한다. ③ 경찰, 교도행정 근무자, 사회복지 요원, 목사, 창녀 등에게 생계거리를 제공..

    추천

  • [비공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가맹거래사 조병인의 행복한 프랜차이즈 이야기 입니다. 설이 다가왔지만 설 같지가 않습니다. 작년의 경기침체가 진행형이기 때문입니다. 불경기와 더불어 보여지는 사회 정치 환경도 회색빛입니다. 하지만 밤이 깊을수록 새벽이 가까워 진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세상살이가 나아질 것이라는믿음이 있습니다. 절망의 시기에도 희망이 함께 하였음을 기억합니다. 진리와 믿음 그리고 희망으로 새해를 맞이 하시고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가맹거래사 사무소 상서

    추천

  • [비공개] [북리뷰]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1)

    가맹거래사 조병인의 책이야기 [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지은이: 송숙희 출판사: 팜파스] [저자는 마케팅 글쓰기는 생각하고 쓰는 창조과정이라고 한다. 그것을 무엇을 어떻게 쓸것인가를 고민하는 창조이다. 핵심은 고객의 요구를 파악하고(WIFM) 그것을 What to write? 와 How to write?로 표현하는 것이다. 저자가 그외에 세부적인 방법을 제시하였지만 글쓰기 마케팅을 실전에 사용하고 재창조하는 것은 읽은이의 몫이다.] 30일간 나누어 볼 수 있는 내용을 3회로 나누어 요약하여 올리겠습니다. 1일째 결정적인 순간에 지갑을 열게 하는 마케팅 글쓰기 1. 소비자들은 사고 싶은 것을 떠올리는 구매하고 사용할 때까지 판매자와 접촉하는 모든 순간순간에 걸쳐 판매자를 경험하고 평가한다. l 마케팅 글쓰기는 pop(point of purchase advertisement)의 개념과..

    추천

  • [비공개] [분쟁조정]가맹거래사의 정보공개서와 관련된 분쟁이야기

    조병인 가맹거래사의 가맹사업 분쟁이야기입니다. 며칠 전 분쟁조정 상담을 받았다. 예비창업자가 가맹계약을 체결하고 알아보니 사업 수익성이 없을 것 같아서 가맹계약 5개월 후 가맹계약을 해지하였다. 가맹계약 해지 후 교육비등 가맹금 반환을 청구하였으나 가맹본부가 교육비는 반환할 수 있으나 가맹금은 반환할 수 없다고 해서 분쟁이 발생한 것이다. 쟁점은 가맹본부의 정보공개서 제공의무 위반과 가맹계약서 필수 기재사항 누락에 따른 가맹사업법 위반이다. 가맹사업법상의 가맹금 반환규정과 관련해서 가맹금 반환 청구기간이 지났을 때 민법의 계약해지에 따른 원상회복의무로서 부당이득 반환청구가 허용될수 있는가도 또 다른 쟁점이다. 첫번째 쟁점에서 특이한 것은 가맹본부의 편법 행위이다. 정보공개서 사전 제고의무를 회..

    추천

  • [비공개] [가맹분쟁]가맹거래사 조병인의 가맹(프랜차이즈)분쟁에 대한 이야기

    가맹거래사의 가맹사업분쟁 이야기 입니다. 1. 가맹사업(프랜차이즈)분쟁의 특징 가맹사업에서 발생하는 분쟁은 일반 계약과 달리 복합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가맹계약은 일회성의 계약이 아니라 계속적인 계약입니다. 계약 속에 가맹점에 대한 물류, 영업지원, 교육, 홍보 등의 다양한내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다른 가맹점들과의 관계도 있기에 가맹본부입장에서도 간단하게 생각할 수 없는 면이 있습니다. 2. 가맹사업분쟁의 해결 (1) 최선의 방법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방법은 병이 나기 전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가맹사업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맹본부는 충분한 본사 경영 노하우를 습득하고 정보공개서 등을 작성한 후 가맹사업을 시작하는 것이 분쟁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본사가 충분히 준비가 안 된 상태에서 가맹사업..

    추천

  • [비공개] [칼럼]가맹거래사의 성공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창업자가 알아야 될 3가..

    가맹거래사의 창업이야기입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자의 관심은 첫째, 가맹본부가 가맹본부가 과연 돈을 벌게 해줄 능력이 있는지? 둘째, 가맹금을 내는데 떼이지는 않을까? 셋째, 영업도중 계약이 해지 되면 어떻게 하나? 로 요약된다. 물론 가장 큰 고민은 목 좋은 자리에서 괜찮은 아이템으로 수익을 많이 내는 것이지만, 위 세 가지는 프랜차이즈 창업성공의 기본조건이다. 상권 조사 등의 창업 준비로 바쁜 창업자는 가맹본부에 대해 알아볼 시간이 없다. 시간부족은 곧 사전조사 소홀로 이어진다. 사전 준비부족은 영업부진이나 가맹금 사기와 부당한 계약해지로 이어질 수 있다. 즉 가장 중요한 창업준비 과정인 가맹본부에 대한 조사를 소홀히하면 부실가맹본부를 만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그런 창업자를 위해 정부에서 마련한 제도가 ..

    추천

  • [비공개] [북리뷰]가맹거래사의 논리적인 문장이 자동적으로 써지는 책이야기(2)

    가맹거래사 조병인입니다. 비즈니스 글쓰기 2회분을 올립니다. 글쓰기는 이론보다는 많이 써보는 것이 중요하지만 개인적으로 일단 써보고 다시 고쳐 쓰는 것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글쓰기에 익숙하지 않은 분은 퇴고를 할 때 여기에서 소개하는 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제3장 계층구조로 전개한다. 14. 총론과 각론의 전개를 일치시켜라. 각론에서는 총론에서 말한 내용을 그 순서에 따라 해설한다. 읽는 사람이 건너 뛰어도 괜찮은 정보를 제외하고, 총론에 없는 내용을 각론에서 말해서는 안 된다. 총론과 각론의 전개가 일치되는 것을 의식하면, 글은 저절로 논리적이고 알기 쉬워진다. 15. 3을 기준으로 구성하라. 구성은 3을 기준으로 작성한다. 이렇게 하면 읽는 사람이 정리하기 쉽고 기억하기도 쉬워진다. 만약 많은 것을 기재하고 ..

    추천

  • [비공개] 가맹거래사의 논리적인 문장이 자동적으로 써지는 책이야기(1)

    가맹거래사의 책이야기입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비즈니스 글쓰기는 전달의 효율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문장수준의 개선만으로는 부족하고 글의 구성에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이 책은 비즈니스 글쓰기의 기본적 구성체계를 익히는 실전 서적입니다. 비즈니스 실무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쉬운 내용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일독을 함으로써 자신안에 잠추어져 있던 문장력이 되살아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3회로 나누어 소개하겠습니다. 구라시마 야스미 지음/장진한 옮김 제1장 논리적인 문장이란? 1. 알고 싶은 수준에 맞추어 정보를 제공하라 개요가 궁금한 사람은 개요를, 상세내용이 궁금한 사람은 상세내용을 쉽게 입수할 수 있..

    추천

이전  1  다음
셀로거는 비즈니스/마케팅 관련 블로그중 대중에게 RSS를 제공하는 블로그의 정보만 수집 및 정리하여 소개하는 비상업적 메타블로그 사이트입니다.
수집된 내용에 대한 모든 블로그의 저작권은 모두 해당 블로거에게 있으며 공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Sellogger의 입장과 무관합니다.
셀로거에서는 원글의 재편집 및 수정을 하지 않으며 원문링크를 제공하여 전문확인을 위해서는 저작권자의 블로그에서만 확인가능합니다.
Copyright (c) Sellogger. All rights reserved. 피드등록/삭제요청 help@sellogg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