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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

다양한 마케팅/광고 콘텐츠,소셜미디어 정보를 공유하는 대표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marketingfactory_)
블로그"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에 대한 검색결과1418건
  • [비공개] "살고 있는 동네에서도 모험은 가능하다” 웨이브 '박하경 여행기'에서..

    "안 가본 길로 가보자 살고 있는 동네에서도 모험은 가능하다” 배우 이나영이 출연한 웨이브의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 6화를 보는데 대사 하나가 시선을 끌더군요 '안 가본 길로 가보자 살고 있는 동네에서도 모험은 가능하다." 제가 평소에 늘 생각하고 있는 말인데 너무 똑같이 드라마 대사로 나와서 심쿵했네요. 넷플릭스 콘텐츠가 아니면 다른 OTT의 드라마나 예능 콘텐츠를 찾아서 본 적은 없었는데 '박하경 여행기'는 웨이브 구독권을 구매해도 충분할 만큼 좋은 작품이었습니다. 8회차 밖에 없어서 너무 아쉽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안 보셨다면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6-04 07:29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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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AI로는 결코 대체할 수 없는 일이 있다! 해외 건설회사의 신박한 인..

    챗GPT 건물 지어줘! 해외 건설 회사의 인재 채용 옥외광고 아무리 인공지능 기술이 세상을 바꾼다고 하더라도 ChatGPT는 결코 할 수 없는 오직 인간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거죠.. AI는 결코 대체할 수 없는 오직 인간만의 능력이 있다고 말하며 좋은 인재를 찾는다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Your skills are irreplaceable (당신의 기술은 대체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장이 참 와 닿죠? 세계의 화두가 된 AI 이슈를 정말 탁월하게 활용한 아이디어가 일품이네요 엄지척! 박수착! *브런치에서도 글을 쓰고 있습니다.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6-03 08:36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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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맥주 광고에서 맥주만 지웠다! 코로나 맥주가 맥주 광고에서 맥주를 모..

    맥주 광고에서 맥주만 모두 지워버렸다! 코로나 맥주가 맥주 광고에서 맥주를 모두 사라지게 만든 특별한 이유 태양, 바다, 모래를 배경으로 코로나 맥주의 광고.. 그 동안 코로나 맥주가 제작한 광고를 떠올린다면 광고 속 사람들의 손에는 코로나 맥주병이 손에 쥐어 있어야 하고 해변가 모래에는 코로나 맥주가 놓여져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맥주병을 쥐고 있는 사람의 손에는 맥주가 없고 해변가 모래에는 병의 놓여져 있는 흔적은 있지만 맥주병은 전혀 보이지 않죠. 이게 대체 무슨 일인가 싶었는데 광고에 작은 카피가 보입니다. 'We Returned the Bottle from this Ad, Return Yours' (우리는 광고에서 맥주 병을 반환했습니.......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6-02 08:44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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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지긋지긋한 화상 회의는 이제 그만! 독일 철도가 열차 이용을 제안하는..

    지긋지긋하다! 얼굴 보고 이야기하자! 독일 철도가 열차 이용을 제안하는 색다른 방법 홈 오피스와 온라인 회의가 일상이 되어버린 시대가 되었지만 하루에도 수도 없이 진행되는 화상 회의는 심한 피로감과 좌절을 주기에 충분하죠. 독일 철도(German Rail)는 이렇게 하루 종일 화상회의로 가득한 업무에서 사람들이 갖는 피로감을 위트있게 대변하면서 사람들은 여전히 직접 만날 수 있고 기술에만 의지 않고 얼굴을 보며 회의를 할 수 있으니 독일 철도 열차를 이용하라는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화상 회의 피로감을 표현하는 스크린의 표현이 정말 재치가 넘치죠? 여행과 관련된 키워드나 열차와 관련된 단어 하나 언급하지 않고 직장인이라면.......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31 01:56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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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말 바꾼 넷플릭스 공개 저격하며 박수 받은..

    '네가 그랬잖아 사랑은 비번 공유하는 거라며!' 넷플릭스가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계정 공유 단속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24일 미국,프랑스,영국,독일 등 국가에도 계정 공유 유료화 정책을 도입하며 100여개 지역에서 계정 공유 단속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영국에서도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 유료화를 도입하자 경쟁 OTT 브랜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영국 (Prime Video UK)이 소셜미디어에서 넷플릭스를 공개 저격하는 메시지를 남겼는데 정말 재미있어요. '사랑은 넷플릭스 계정의 비밀 번호를 공유하는 것'이라고 말하며 오히려 넷플릭스의 비번 공유를 독려했던 넷플릭스의 오래 전 트윗을 인용하면서 &.......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29 09:44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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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애플이 제품을 소개하는 카피는 왜 다르게 느껴질까? 애플이 제품에 의..

    저는 오래전부터 애플의 아이폰,맥북,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는 애플 유저로서 애플이 새로운 신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되었는지 디자인은 또 어떻게 바뀌었는지..이번에는 어떤 방식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지 관심있게 살펴봅니다. (아이폰 XS 유저라는 건 안 비밀) 또 한편으로는 마케터로서 애플이 브랜드 웹사이트,광고,디지털 매체 등 고객과 만나는 접점에서 다양한 애플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관심있게 살펴보는데요 애플이 제품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광고,공식 웹사이트, 프로모션 페이지, 영상 등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 '기술만으로 충분하지 않고 기술이 사람들의 마.......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28 08:12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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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이케아의 가격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케아(IKEA)가 제품을 제안하는..

    이케아의 가격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케아가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는 특별한 방식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원자재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국내에서도 교통,공공요금에서 먹을 거리까지 물가가 너무 많이 오르는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은 가격에 크게 민감해졌습니다. 해외에서도 이렇게 국가의 인플레이션율이 크게 상승해 많은 제품의 가격이 인상이 되었는데 가구 같은 아이템도 마찬가지인데요, 이케아(IKEA)는 중동 지역 UAE에서 가구 아이템의 가격이 상승한 가운데 브랜드의 합리적인 가격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는데 캠페인을 전개하는 타이밍도 기획 배경도,방식도 흥미로워요. 산업 전반에 걸친 가격 인상 요인에도 불.......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27 11:22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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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넷플릭스가 옥외광고를 활용하는 기발한 방법.규모도 아이디어도 남다른 ..

    넷플릭스가 옥외광고를 활용하는 방법 넷플릭스 재팬 '리키시' 런칭 프로모션 옥외광고 넷플릭스 재팬이 지난 5월 초 스모 선수의 이야기를 다룬 오리지널 드라마 '리키시'를 공개했는데 이번에도 오리지널 드라마를 홍보하는 이색 옥외광고를 집행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옥외광고 스케일도 아이디어도 정말 시선을 끄는데요, 드라마 속 스토리의 배경이 되기도 하는 '스모 경기장'이 위치한 도쿄 JR 료고쿠역 3번홈에 주인공이 격렬한 연습을 하는 모습을 형상화했는데 전체 길이 약 25m, 높이 약 2.8m의 옥외광고로 구현했습니다. 넷플릭스 재팬의 '리키시' JR 료고쿠역 옥외광고는 5월 14일부터 28일.......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27 01:35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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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태국 소다 음료 브랜드가 이름을 알리는 기발한 방법.브랜드 이름을 강..

    OOOOOOOOOHAAAAAAAAAA! 태국 소다 음료 브랜드가 이름을 알리는 특별한 방법 The Coca-Cola Compan(코카콜라 컴퍼니)는 태국에서 OOHA라는 뭔가 남다른 이름을 가진 소다 음료를 최근에 출시했는데 런칭 후 생각보다 브랜드의 인지도가 크게 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음료 브랜드의 이름을 쉽고 재미있게 떠올릴 수 있도록 새로운 광고 시리즈를 제작했는데요 브랜드의 이름을 강렬하게 기억하기에 충분한 센스 넘치는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OOHA라는 이름을 떠올릴 수 있는 의성어가 등장하는 다양한 상황들을 보여주는 10초 분량의 짧고 재미있는 영상 시리즈로 제품의 이름을 강렬하게 떠올릴 수 있게 한 연출 방식이 정말 신선하고.......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26 12:47 a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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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비공개] 50년전 레고의 편지를 보고 감탄하게 되는 이유.레고가 '아이들의 창..

    레고(LEGO) 상자에 들어있었다는 레고를 구입한 부모에게 보내는 편지 레고는 단순한 브릭이 아니라 아이들의 무한한 창의력을 키워주는 장난감 그 이상의 도구라는 점을 강조하면서 레고가 만들어내는 상상력의 힘을 중요한 커뮤니케이션의 소재로 다루죠. 무려 거의 50년 전인 1974년에 작성되었다는 레고의 편지에서도 레고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아이들의 무한한 창의력'에 대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남자 아이도 인형 장난감을 더 좋아할 수도 여자 아이도 우주선을 더 좋아할 수도 있다고 말하면서 남녀 성 역할에 대한 고정 관념을 탈피하는 메시지도 인상적이었어요. 레터 전문 카피) 부모님께 창조하려는 욕구는 모.......
    스투시의 Marketing&AD Factory|2023-05-24 08:18 pm|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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