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공개] 창업여부 판단기준
※ 포괄양수도 계약에 의한 법인전환 양도기업(기존 개인사업자) 개시일로부터 7년 이내인 창업기업(창업여부 기준표에 따라 창업여부 판단)이고, 양도-양수기업 간 대표자 동일, 동종 업종, 양도기업(기존 개인사업자) 폐업 완료, 양도기업의 권리‧의무의 전부를 포괄적으로 양도하여야 함 ※ 동종의 범위 ‘한국표준산업분류(제10차)’를 기준으로 세세분류(코드번호 5자리)가 모두 일치하면 “동종” ※ 과점주주 국세기본법 제39조제2호에 따른 해당 법인의 발행주식 총수 또는 출자총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하면서 그 법인의 경영에 대하여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자들 ※ 창업지원법 시행령 부칙 제2조(창업 범위의 변경에 따른 종전.......추천 -
[비공개] 창업여부 판단기준
※ 포괄양수도 계약에 의한 법인전환 양도기업(기존 개인사업자) 개시일로부터 7년 이내인 창업기업(창업여부 기준표에 따라 창업여부 판단)이고, 양도-양수기업 간 대표자 동일, 동종 업종, 양도기업(기존 개인사업자) 폐업 완료, 양도기업의 권리‧의무의 전부를 포괄적으로 양도하여야 함 ※ 동종의 범위 ‘한국표준산업분류(제10차)’를 기준으로 세세분류(코드번호 5자리)가 모두 일치하면 “동종” ※ 과점주주 국세기본법 제39조제2호에 따른 해당 법인의 발행주식 총수 또는 출자총액의 100분의 50을 초과하면서 그 법인의 경영에 대하여 지배적인 영향력을 행사하는 자들 ※ 창업지원법 시행령 부칙 제2조(창업 범위의 변경에 따른 종전.......추천 -
[비공개] 기업부설연구소/ 연구전담부서 설립안내
1.1기업부설연구소/연구전담부서 설립신고 제도는 일정 요건을 갖춘 기업의 연구개발전담조직을 신고, 인정함으로써 기업내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연구소/전담부서에 대해서는 연구개발활동에 따른 지원혜택을 부여하여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제도입니다. 1.2 법적근거기업부설연구소 :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1항, 동법 시행령 제16조연구개발전담부서 :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1항, 동법 시행령 제16조 1.3 담당기관 기업부설연구소의 설립인가 및 사후관리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줄여서 '산기협')에서 합니다.......추천 -
[비공개] 겸재 정선이 그린 '임천고암'
겸재 정선의 울산 반구대 산수화 발굴 | 기사입력 2008-07-17 15:02 | 최종수정 2008-07-17 22:24 겸재 산수화 옹천 발굴겸재 산수화 반구대 발굴 (서울=연합뉴스) 겸재(謙齋) 정선(鄭敾.1676-1759)의 산수화 2첩이 새로 발굴됐다. 그 중 '옹천'(甕遷)란 제목이 붙은 이 그림은 권섭(權燮.1671-1759)이 소장했던 화첩인 '공회첩'(孔懷帖)에 들어 있었다. > 김진영 박사 '공회첩' 소개 (서울=연합뉴스) 김태식 기자 = 겸재(謙齋) 정선(鄭敾.1676-1759)의 산수화 2첩이 새로 발굴됐다. 더구나 이 중 하나는 현재는 암각화로 유명한 울산 울주군 반구대(盤龜臺)를 소재로 한 것으로 드러났다. 미술사를 전공한 한국.......추천 -
[비공개] 시그래프 아시아 2010 서울(SIGGRAPHASIA2010 SEOUL)
(글의 앞부분이 이미지 혹은 HTML 태그만으로 되어있습니다)추천 -
[비공개]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국가 브랜드
1. 행사개요 - 주 제 :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국가 브랜드- 일 시 : 2010. 3. 23(화) 14:00~16:30- 장 소 :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지하 2층) - 주 최 : 대한체육회, 국가브랜드위원회, 삼성경제연구소- 참석방법 : 선착순 사전예약후 참석 가능(500명)- 참가비 : 무료 2. 프로그램 순서 구분 시간 주제 및 발표자 개회사 2:00~2:20 정기영(삼성경제연구소 소장) 축 사 - 김정행(대한체육회 부회장)- 어윤대(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 발 표 2:20~2:40 밴쿠버 동계올림픽 쾌거와 국가브랜드 제고- 이동훈(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발 표 2:40~3:00 밴쿠버 동계올림픽의 경제적.......추천 -
[비공개] [ 마케팅이 필요없는 브랜딩]-유니타스브랜드 권민 대표 초청 세미나
마케팅은 판촉행위를 불필요하게 만들었다 브랜드는 마케팅을 불필요하게 만들었다 ‘단순함’은 ‘진실함’의 표시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유니타스 브랜드 시즌 1의 총 2,958페이지를 할애하면서 말했던 브랜딩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한 줄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이란 ‘브랜드를 브랜드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일까요? 그동안 우리는 강력한(돈을 많이 쓰는) 마케팅을 통하여 상품과 상표의 인지도를 올리면 돈을 벌었습니다. 경쟁사와 다른 점 혹은 자신의 강점을 경쟁사의 약점에 집중하는 그야말로 경쟁 전략을 펼쳐왔습니다. 경쟁사와 싸우기 위해서, 또 시장의 대세를 잡.......추천 -
[비공개] 2010년 브랜드 분야 도서목록
Part 1 서론제1장 브랜드와 브랜드 관리개요브랜드란 무엇인가?브랜드가 왜 필요한가?모든 것이 브랜드화될 수 있는가?가장 강력한 브랜드란 무엇인가?브랜딩을 위한 도전과 기회브랜드 에쿼티의 개념전략적 브랜드 관리 프로세스리뷰Part 2 브랜드 포지셔닝과 브랜드 가치의 규명 및 정립제2장 고객에 기초한 브랜드 에쿼티개요고객에 기초한 브랜드 에쿼티브랜드 강하게 만들기: 브랜드 지식브랜드 에쿼티의 원천강력한 브랜드의 구축: 브랜드 구축의 4단계브랜드 구축의 시사점리뷰제3장 브랜드 포지셔닝과 브랜드 가치개요브랜드 포지셔닝의 규명과 정립포지셔닝 지침들브랜드 가치의 정의와 정립내부 브랜딩리뷰Part 3 브랜드 마케팅 프로.......추천 -
[비공개] 승자의 뇌구조
p, li {font-family:굴림, arial; font-size:10pt; margin-top:1px;margin-bottom:1px;}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 유영미 옮김 / 황상민 감수 신국판 / 288쪽 / 값 13,000원 사람들을 매혹시키고, 그들에게 의욕을 불어넣는 것은 무엇인가. 승자는 무의식적으로‘유혹물질’을 흩뿌리고, 이것은 다른 사람들을 강렬하게 끌어당긴다... ▷▷ 개 요 대뇌는 왕관을 내놓고 물러났다! 저자가 우리 앞에 내놓은 이 대담하면서도 흥미로운 명제들을 보라. 뇌의학의 최신 인식에 바탕을 둔 그의 성공학은 우리를 단숨에 사로잡는다. 우리 두뇌의 진정한 권력자는 ‘이성적인’ 신피질이 아.......추천 -
[비공개] 풍수지리로 본 파주
한강변 자유로를 시원하게 달려 일산을 지나치다 보면 출판단지 가는 길이 보인다. 오른편에 정자를 머리 위에 이고 있는 산이 바로 심학산이다. 우뚝 솟아 있지만 해발 194m에 불과하고, 산 밑에서 정상까지 20여 분밖에 걸리지 않는 야트막한 산이다. 하지만 심학산 정상의 팔각정에 올라 사방을 둘러보라. 동쪽에서 굽이친 한강의 물줄기가 마치 한 폭의 그림으로 뻗어 북서쪽으로 흘러간다. 한강은 저 너머 북한 땅을 배경에 둔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끼고 동서로 흘러드는 임진강과 교회(交會)한다. 한반도 문명의 젖줄이었던 한강과 임진강은 다시 북에서 유유히 내려오는 예성강을 만나 서해안으로 빨려 들.......추천